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셜리 Feb 21. 2024

사무치게 그리운 마음

한동안 힘든 시간을 묵묵히 견디었던 것 같다.

죽음을 선택하는 게 나을 정도로 아픈 시간이었다.


수많은 트라우마를 마주하고

수많은 상처와 부딪히고 눈물로 목소리를 잃기도 하고 후두염을 앓고


지쳐서 포기하는 날도 오고… 나 홀로 2023년을 지금까지 보내고서야 이젠 2024년을 맞이할 수 있었다.


아픔, 눈물, 고통의 또 다른 이 모든 시간들이 흘러간 지금에서야 가장 생각나는 건 아빠다.


우리 아빠, 나의 아빠.


누군가는 아빠가 가장 비겁하고 무책임하다고 말하지만, 사실 누구보다 더 책임감을 가지고 살았다는 건 안다. 적어도 나는 안다.


아빠가 정말 보고 싶다…, 아빠의 장례식을 간절한 마음으로 치른 지 2년이 되었는데 잊히지 않는 유골함의 따뜻함과 태어나서 처음 본 모습이 관짝… 그 비극의 슬픔 등등 주마등처럼 스쳐가기도 한다.


가장 기억에 남은 건 일생에 딱 한 번 내 꿈에 나타나 해주셨던 그 당부의 이야기… 그 약속의 말


아빠, 나는 아빠가 내 아빠여서 좋아.

차가운 겨울 속에서 있는 나한텐 아빠는 찰나의 행복을 간직해서 희망을 갖게 하는 가장 따사로운 봄이었어.

아빠도 내가 웃고 즐거울 때마다 가장 따사로운 봄이었으면 좋겠어.


매거진의 이전글 사랑 가득 받은 아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