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일조 Jul 17. 2024

부의 깨달음

월급에 대한 고찰 13

보이는 대로 생각하지 않고

원하는 대로 생각하는 것은 쉽지 않다.

우리 뇌는 외부 감각이 보내주는 전기 신호를 해석하여

세상을 구성하기 때문이다.

순전히 상상의 힘으로 원하는 이미지를 구현해 내고

그 이미지 속에 살고 있는 자신을 느끼기

실제로 해 보니까 나에게 가장 좋은 방법은

상상을 감각할 수 있는 형태로 만들어 계속 뇌에게 보여주는 것이었다.

원하는 집이 있다면 그 집을 출력해서 붙여 놓는다.

내가 원하는 모습이 있다면, 계좌에 1조가 있는 나를 원한다면 

1조가 들어 있는 계좌 이미지를 그린다.

그리고 스마트폰으로 전송해서 배경화면으로 해 놓는다.

불가능해 보이는 것을 이뤄낸 많은 사람들. 스티브 잡스 같은

사람이 쓰는 기술 중에 현실왜곡장이 있다.

그들은 현실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지 않는다.

내가 원하는 아이디어가 존재하는 현실을 내면에서 먼저 창조하고

이것이 실체라고 믿는다. 그리고 본인이 생각한 현실을 실제로 보게 된다.

현실왜곡장을 쓰는 사람에게

눈에 보이는 현실은 리얼리티가 아니다. 내면의 쉐도우일 뿐이다.

먼저 상상 속에서 만들어진 세상이 비치는 결과일 뿐이다.

내가 원하는 현실 속에서 사는 또 하나의 방법은

먼저 체험해 보는 것이다.

페라리 로마 스파이더를 타고 싶다면

전시장에 가서 타 본다.

고급 빌라에 살고 싶다면 그런 동네를 찾아가서 

동네 주민이 산책하듯이 산책을 한다.

사고 싶은 건물이 있다면 매일 가서 바라보고 온다.

결과로부터 생각하기를 넘어서 결과 안에서 살기를 하는 것이다.

마치 이미 내가 그런 사람인양 믿어 버리는 것이다.

생각과 상상이 이런 자기 확신과 합쳐졌을 때 

생각과 상상은 현실에서 모습을 드러낸다.

나는 그렇게 믿는다.



원하는 대로 생각하는 것은 쉽지 않아서

제 경험상 효과 있었던 방법을 공유해 드립니다.

이런 방법 외에 다른 좋은 수를 알고 계시는 분이 계시면

댓글로 공유해 주시면 너무너무 감사하겠어요.

작가의 이전글 크리에이터의 생각법 6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