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드래곤캐슬 Jun 01. 2023

PPT, 아직도 직접 만드세요? AI는 2분이면 OK!

PPT를 자동으로 만들어주는 인공지능, 감마앱(Gamma)

인공지능이.. 드디어 PPT도 만들어주는 시대가 왔습니다.

사람은 무엇을 하면서 살아야 할까요? 아마 10년 후쯤이면 내 일의 많은 부분은 결국 인공지능이 대신하고 있겠죠?

어쨌든.. 우리는 이제 이렇게 무언가 만들어주는 인공지능인 생성형 AI를 잘 활용하지 않으면 뒤처질 수밖에 없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다 활용하는데 나만 못한다면.. 생산성.. 많이 떨어지겠지요?

그럼 정말.. 2분 만에 여러분이 원하는 주제의 PPT를 뚝딱 만들어주는 감마(Gamma)앱 사용법을 알려드립니다. 

야, 너도 인공지능으로 PPT 만들 수 있어!

(반말해서 죄송합니다..)

아주 간단하게 뚝딱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니 두려워하지 마시고 따라 해보세요.

아마.. 여러분 놀라시게 될걸요?


가장 먼저 할 일은 감마 앱 사이트에 접속하시는 겁니다.

Gamma App

그리고 구글로 회원 가입을 해주세요. 크롬에서 로그인이 되어 있다면 자동으로 연동이 됩니다. 

외국 웹사이트는 이렇게 회원가입이 쉽네요.

회원 가입이 끝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 화면에서 New with AI 버튼을 누르세요!

그럼 아래의 선택 창이 나오는데 Guided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Presentation을 눌러주시면.. 

이 친구(?)가 토픽을 달라고 하네요.

저는 인공지능 교육이라는 토픽을 넣어보겠습니다.

이제 인공지능이 "인공지능 교육"이라는 PPT를  열심히 만들고 있네요

자, 결과물이 나왔습니다.

우선 목차를 잡아주게 되는데요, 여러분이 원하는 목차에 맞지 않는다면 세부적인 것들을 수정하실 수 있어요. 뚝딱뚝딱 수정하시고 continue를 누르시면 돼요.

두근두근... 어떤 PPT를 만들어낼지 기대가 됩니다.

우리는 여기에서 테마를 선택할 수 있어요. 원하시는 테마를 골라주시면 그 테마에 맞춰서 PPT가 예쁘게 변합니다. 

자, 이제 다 만들어졌네요. 

인공지능 교육과 관련된 사진과 내용들의 초안이 잡혔습니다.

생각보다 완성도가 높아서 약간만 수정해도 잘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제가 만든 거 아닙니다. 감마앱이 만들었어요~

인공지능이 만들어준 사진 중에 마음에 들지 않는 사진은.. 과감하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사진을 누르시면 여러 유사한 사진을 새로 검색하여 입력할 수 있어요.

만약 본인이 가지고 계신 사진을 넣고 싶다면 업로드 기능도 있습니다.

그리고 PPT에 추가하고 싶은 내용이나 바꾸고 싶은 것이 있다면 채팅창을 통해서 입력할 수 있어요.

우측 중간 부분에 메뉴 바가 있고, 가장 위에 있는 Edit with AI를 누르시면 돼요~

그럼 이렇게 채팅창이 뜨네요. 채팅창에 영문으로 입력하셔도 되고, 한글로 입력하셔도 잘 알아듣습니다.

저는 다른 카드를 추천해 달라고 입력했어요.

그랬더니 이렇게 새로운 내용의 카드를 만들어서 넣어주네요.

정말 똑똑합니다.

하나의 페이지 안에서도 자유롭게 구성을 바꿀 수 있어요.

상세 페이지를 하나 누르고 좌측 상단에 보시면 팔레트 모양이 있어요.

거기를 누르시면 아래에 페이지마다 레이아웃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여러 가지로 변경해 보세요.

링크를 통해 다른 사용자에게 공유도 가능합니다.

이런 링크를 보내게 돼요~

가장 중요한 기능, PDF로 export 가능합니다.

USB에 담아서 발표자료로 가지고 다닐 수 있겠네요.

물론 온라인 환경에서는 온라인 기반으로 발표를 하시는 것도 좋겠네요.

지금까지 인공지능과 함께 뚝딱 만들어본 PPT 어떠셨나요?

정말 2분이면 만들 수 있었는데, 결과물이 생각보다 괜찮네요.

조금 더 구체적인 주제와 세부 내용들을 조절하신다면 여러분은 아마 학교, 직장 등 여러 곳에서 효율적으로 활용하실 수 있을 거예요~

하지만, 아직까지는 디자이너가 디자인한 수준에는 못 미치는 것 같아요.

그런데 몇 분 만에 이렇게 만든다면, 웬만한 곳에서는 인공지능 기반의 감마앱(Gamma)을 사용할 것 같습니다.


생성형 AI 관련하여 더 자세한 내용은 저의 저서를 참고해주세요^^

https://www.yes24.com/Product/Goods/121994798

충남대 김용성 교수

충남대 김용성 교수

작가의 이전글 ChatGPT로 사라지는 직업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