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투데이 Oct 14. 2022

8세대 캠리 단종? 풀체인지 캠리 랜더링 공개

캠리의 풀체인지 예상 렌더링이 공개됐다.    

 

한국에서도 친숙한 모델인 토요타 자동차의 캠리는 1982년에 1세대가 출시된 이래로 현재까지 토요타의 주력 상품 모델 중 하나로 손꼽힌다      


2017년 초 디트로이트 국제 오토쇼에서 첫 선을 보였던 현재의 8세대 캠리(XV70)는 현재 부분 변경만을 진행해 판매를 이어오고 있다.      

현재의 8세대 캠리는 첫 선을 보인지 5년이 조금 넘었다. 이전 세대였던 7세대 XV50은 6년, XV30 및 XV40은 5년 동안 생산한 점을 고려하면 현재 8세대에서 다음 세대의 출시가 머지 않았다는 여론이 다수 존재하고 있다.     


캠리 풀체인지 랜더링은 올 여름 중순에 선보인 토요타의 크라운 크로스오버 모델을 기반으로 만들어졌다.     

슬림한 2단 LED 헤드라이트, 전폭 리어 라이트 바, 날렵한 전면 하단 범퍼, 유광 블랙 하이라이트, 리어 립 스포일러 등이 장착됐다.    

 

측면은 기존에 비해 좀 더 둥글게 만들어졌으며 후면의 가장 특징적인 요소는 트렁크 리드를 관통하는 수평 LED 스트립이다.     

캠리 풀체인지 랜더링은 TNGA(Toyota New Global Architecture) 프로그램에 따라 개발된 GA-K 플랫폼이 적용 될 가능성이 높으며, 이 플랫폼은  RAV4 크로스오버, Lexus ES 세단에서도 사용되고 있다.     


캠리 풀체인지 모델은 3.5리터 가솔린 V6 엔진을 삭제하고 약 269마력의 2.4리터 터보차저 엔진을 장착할 가능성이 있다.      


한편, 풀체인지 된 신형 캠리의 발표는 빠르면 내년에 이루어질 것으로 보고 있다.



매거진의 이전글 뉘르부르크링의 기록을 만들다 포르쉐 911 GT3 RS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