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Tesla Korea Sep 07. 2022

Tesla와 함께하는 안전한 귀성길

Tesla 차량 점검 체크리스트

갑작스레 선선해진 날씨와 더불어 추석이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명절이면 대부분 통과의례로 거치는 장거리 귀성길, 대비하셨나요? 간만의 휴일로 두근거리는 마음에 앞서 Tesla 오너분들의 안전한 여정을 안내드리기 위해 이번 글을 준비했습니다. Tesla 오너를 위한 명절 장거리 여행 팁,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키 카드 소지하기

일상생활에서 Tesla는 Bluetooth로 연동된 스마트폰 키로 관리 및 운행해도 아무런 불편함이 없으며, 그것이 Tesla의 큰 매력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추석 연휴기간에 Tesla 서비스센터 및 모바일 서비스는 운영하지 않으며, 오너분들은 장거리 주행을 하게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장거리 주행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상황을 고려할 때, ‘키 카드 소지’는 하나의 안전 대비책이 됩니다. 가장 간단히는 여러분의 스마트폰에 오류가 발생했을 때, 키 카드는 Tesla 차량과의 통신 방식이 스마트폰 키와 다르기 때문에, 훌륭한 스페어 키 역할을 하게 됩니다. 키 카드를 내 몸에 소지함으로써 차량 혹은 스마트폰의 예기치 못한 오류로 도로 위에서 시간을 낭비하거나 문제를 복잡하게 만드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Tesla는 추석 연휴에도 24시간 긴급 출동 접수/견인 서비스 및 고객 지원 센터(080-617-1399)를 운영합니다.


#타이어 점검하기

트레드 깊이

먼저 최근의 폭우로 일부 지역의 젖은 노면 주행에 대비해 타이어 트레드 깊이가 충분한 지 확인해야 합니다. 장거리 여행을 떠나기 전 Tesla 서비스센터 및 인근 정비소에서 타이어 트레드 깊이를 꼭 확인하고 트레드 깊이가 3mm (4/32인치) 미만인 타이어는 젖은 노면에서 미끄러질 수 있으므로 안전한 주행을 위해 타이어 교체를 권장드립니다. 

공기압 

타이어 공기압은 Tesla 차량의 터치스크린에서 손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기압이 과팽창 혹은 저 팽창 상태인 타이어가 있을 경우, 타이어 공기압 표시등이 터치스크린에 표시됩니다. 공기압이 낮다고 뜨는 경우 적정 수준으로 조절해야 하며, 차량 터치스크린에서 “컨트롤 > 디스플레이 > 타이어 공기압”을 눌러 타이어 공기압을 Bar 또는 PSI로 표시할 수 있습니다. 터치스크린에는 차량의 권장 냉간 공기압도 표시되므로 공기를 얼마나 주입해야 하는 지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치 교환

Tesla는 10,000km (6,250마일)마다 또는 트레드 깊이가 1.5mm (2/32인치) 이상 차이 나는 경우 중 먼저 해당하는 시점에 타이어 위치 교환을 권장합니다. 타이어 위치 교환은 타이어 유지보수의 필수적인 부분으로 전반적인 마모 품질을 향상하고 도로 소음을 줄이며, 수명을 최대화하는 균일한 트레드 웨어 패턴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스토어 및 서비스센터 운영시간 확인하기

Tesla 모바일 서비스

가는 날이 장날이라고, 모든 Tesla 매장이 연휴 동안 운영을 하지는 않습니다. 아래의 운영일정을 확인하시어 여러분의 소중한 시간을 지켜주세요. 단, Tesla는 오너분들의 안전을 위해 추석 연휴에도 긴급 출동 접수/견인 서비스 및 고객 지원 센터(080-617-1399)는 24시간 운영합니다.

Tesla 스토어

Tesla 서울 여의도/경기 분당/부산/대구/제주 스토어: 추석 당일(9월 10일)만 휴무

Tesla 경기 하남 스토어: 연중무휴

Tesla 서비스센터

Tesla 서울 강서/문정/성수/경기 용인/분당/대구/부산/광주/제주: 추석 연휴(9월 9일 - 12일) 휴무

*경기 용인 사고수리센터도 동일한 휴무 일정을 따릅니다.

 


모든 점검과 확인이 끝나셨나요? 이제 연휴를 만끽할 일만 남았습니다. 가을의 시원한 바람을 느끼며 즐겁고 안전한 귀성길 되시길 바랍니다. 행복한 명절 보내세요!


작가의 이전글 늘 새 차 같은 설렘의 비결? OTA 업데이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