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PIAO Apr 23. 2024

4. 고미습지

나의 구원자들

아시아의 우유니사막  대만 타이중 '고미습지'


원래 타이베이에서 타이난을 거쳐 가오슝으로 갈 계획이었는데 타이중까지 가기로 결심 이유 바로 이 고미습지 때문이다. 대만 관광청에 올려져 있는 사진에서 이곳을 순간 보랏빛, 주황빛 노을이 가득한 풍경 바로 빠져들었다.


그런데 내 눈앞에 펼쳐진 고미습지는 나의 기대와는 너무나도 다르게 고요와 평온은 어디에도 없고 잠시 힘조절에 실패하면 핸드폰이 날아가버릴 것만 같은 엄청난 강풍 불어대는 허허벌판이었다.

게다가 비예보가 있던 날이라 하늘은 온통 구름으로 가득해서 제대로 된 일몰을 볼 수 없을 것만 같았. 하지만 어차피 돌아가는 출발까지는 시간이 많이 남아 두 손으로 핸드폰을 꼭 쥐고 기다려보기로 했다.

사방에서 불어닥치는 바람에 귀가 먹먹하고 머리는 산발을 한 채로 한참을 서서 기다고 있는데 하늘에서 갑자기 구름이 걷히고 숨어 있던  해가 나오 시작했. 

비록 노을의 화려함은 없었지만 녁햇살을 받아 빛나는 슬과 함께 뭐라고 말로 형언할 수 없는 신비아름다움으로 가득 차기 시작했고 이런 풍경을 내 두 눈으로 직접 볼 수 있다는 사실 가슴다. 다른 사람의 눈에는 별 것 아닐 수도 있지만 나에게는 큰 감동이었다.



내 인생에는 세 명의 구원자가 있다.

한 명은 오래전 내가 생명 위협을 느낀 순간 마치 영화의 한 장면처럼 나를 구해줬고, 한 명은 스스로 을 포기하고 싶을 정도로 지쳐 쓰러져있던 나를 일으켜 세상밖으로 꺼내줬고, 또 한 명은  있  자신을  찾아가며 로운 세상을 행복하게 아갈 수 있뜻함과 용기를 주고 있다.


아침에 눈을 뜨면 '아... 안 죽고 또 살았네. 오늘은 또 어떻게 하루를 버텨내지?' 이랬던 내가 이제는 나에게 주어진 하루하루가 너무 아깝고 소중하고 그 시간들을 행복함으로 채워나가고 싶다는 생각으로 살고 있다.

이렇게 아름다운 세상을 보지도 못하고 행만을 끌어안은 채 먼 곳으로 떠났을지도 모른다고 생각하니 나를 살게 해 준 은인이자 구원자들에게 너무너무 감사하고 앞으로도 계속 잘 살아가는 모습을 보여줘야겠다는 결심을 하게 다.


누구도 나의 삶을 구해주지 않고 누구도 나에게 행복을 가져다줄 수 없고 모든 만족과 행복은 오직 자기 스스로만이 만들어내는 것이라는 말도 린 것은 아니지만 에게 있어 행복을 가져다주는 사람은 분명히 있고 나도 다른 이들에게 사랑과 행복을 줄 수 있는 사람으로 살고 싶다.




고미습지는 타이중역에서 309번 버스를 타면 한 번에 도착하는데 차 시간이 1시간이라는 정보가 있어서 한국에서 미리 투어를 예약하고 갔다.


- KKday 타이중 고미습지 일몰 반나절 투어 : 한화 약 25,000원. 벤츠 승합차로 이동했고 투어를 마친 후 펑지아 야시장이나 타이중역에서 하차할 수 있다.

매거진의 이전글 3. 카발란 위스키 증류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