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시은마마 JULEE Feb 25. 2023

엄마가 처음인 분에게 안내드리는 출산가방 리스트 10


신호가 왔나봅니다. 초보엄마는 오늘도 내일도

아이가 언제 나올지 걱정만 가득하죠!!!

출산가방도 챙겨야 하는데...

바로 제 모습이었던 것 같아요!


예비 출산일에 맞추어 일부러 걷기 운동도 더 많이하고

어느 때보다 예민한 시기를 보냈죠.





진짜... 만삭 때 사진 꼭꼭 숨겨두었는데

오늘 완전 오픈하네요. 출산가방 이야기 하려고 말이죠!

우리 시은이 태명이 '배추' 였어요!

배추를 그렇게 먹었거든요.

배추로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음식은 다 만들어서 먹었던 것 같아요.






초보엄마일때는 출산수첩 꼭 챙겨서 다녔어요.

제가 언제 어떻게 될지 모른다는 그 걱정 때문에

혹시라도 몰라서요. 그런데 아니... 제발 ~! 걱정 묻어두세요!

완전 초대박 건강하게 !!!! 만삭까지 버텼습니다!







아하 진짜 이 사진은 제가 꼭꼭 숨겨두고 싶었거든요

만삭일 때 아침에 붓기, 밥만 먹어도 붓고

아주 집 밖에 나가기 싫었어요.

아이 낳기도 전에 산후 우울증이 오는건지

이게 말이 맞는건지 원....

과거의 나와 현재의 나를 받아들이기 힘든 그 갭...




진짜 저 빵순이라

출산하기 전에 출산가방 챙기고

그 안에 아시죠!! 잔뜩 .. 넣는 것 그리고

빵 먹겠다고 대전에서 옥천까지 운전해서 갔었던 기억이....

하아... 그래도 좋다고 이렇게 사진 찍고 그랬네요!!!







산후조리원 들어갈 때, 꼭 출산가방 챙겨서 가야 하는거 아시죠!

그래서 오늘은 제 기억을 더듬어!

정말 필요했던 베스트 10을 추려 보았습니다.



우리 시은찡 귀엽쥬?

ㅋㅋㅋ 볼 때는 귀엽죠.. 어허허허허

저 때는 울기만 했어요 ....

이유없이 사람만 보면 그렇게 눈물이 나더라구요.


Anyway, 다시 본론으로!!!






출산 때 꼭 챙겨가야 할 출산가방 속 제품 10!



* 산모용품

1. 산모수첩

2. 슬리퍼

3. 속옷 (수유브라) 밤마다 울었어요.. 젖뭉침 때문에요...

4. 압박스타킹 (저는 다리가 너무 부어서 들어가지도 않던데요..)


* 건강 / 위생용품

5. 물티슈 (마이비데) 이건 진리죠!

6. 생리대 & 산모패드 (저..는 성인용 기저귀로 살았어요 처음에..)

7. 손목보호대 (손목 아작납니다. 아이한테 등센스 바로 장착되버림요)


* 수유/아기용품/생활용품

8. 가재손수건 (아이가 심심하면 토한다.. 그말 아시죠?)

9. 텀블러 (와.. 찬바람 쎄지 말라고 했죠. 저 출산 후 바로 .. 슬러쉬 먹다

엄청 혼났네요...)

10. 수면양발 (전 아직도 찬 바람 불면 발이 시려워요. 꼭 챙기세요!)





이거 진짜 제 발이에요. 실제로 더 심했는데

저는 이 발만 봐도 그렇게 눈물이 계속 났던 것 같아요.

발이 터지는 거 같았거든요.



저 진짜 수면양발 가지고 할 말이 너무 많은데요.

산후조리원 들어가면 엄청 바닥 따뜻해서 벗을 수 밖에 없어요.

그런데 개인차가 있겠지만...

전 ... 그때 케어를 잘 못해서 그런지.. 진짜...

발이 얼어 붙을거 같아요. 요즘....

꼭 평생 한 번이 될 수도 있는 산후케어!!!

제대로 하셔야 해요!!


황후 마사지 꼭 받으시구요!

받으니까 바로 2~3키로그램 빠지더라구요 저는.




처음 엄마 품으로 와서 울고

진짜 착하게 조용히 있어서

선생님한테 물어봤던 것 같아요.



"쌍커풀 있나요? 왜 아이가 조금만 울어요?"



허허허..





다음에는 산후우울증을 극복했던

저만의 방법을 적어 볼게요!


하 파란만장한 100일 천하를 기다리는

출산 후 엄마들의 마음 !!!

저도 그랬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내 인생을 바꾼 하브루타에서 배운 것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