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소소한 생각 Dec 12. 2023

9~12일 차 : 그동안 쓴 글 분석

지금까지 총 세 개의 글을 포스팅했는데요. 그동안 포스팅했던 글들을 다시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지려고합니다. 현재 포스팅한 게시글들의 노출 상황을 보면 호텔 예약 영어 3위 노출, 호텔 체크인 영어 10위 노출, 식당 예약 영어 13위 노출 중입니다. 조회수를 비교해보면 12월 12일 기준으로 1위 호텔 체크인 352회, 2위 호텔 예약 영어 130회, 3위 식당 예약 영어 59회입니다.


먼저 1위인 호텔 체크인 영어 데이터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정점을 찍고 살짝 추락하는 모습을 보이짐나 그래도 꾸준하게 하루 30명 이상 방문해주시고 계십니다. 하지만 제가 정말로 의아한것은 호텔 체크인 영어 대표 키워드에서는 10위에 노출되고 있는데 어떻게 이렇게 꾸준하게 방문을 해주는지 의아했습니다. 그래서 유입경로를 살펴보니 대부분 조식 영어로라는 하위 키워드로 방문해주시고 계신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조식 영어로 키워드에서는 3위로 노출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를 통해서 하위키워드의 중요성을 알 수 있었습니다. 제가 노린 것 은 호텔 체크인 영어 키워드였지만 전혀 예상치 못했던 조식 영어로 키워드로 이렇게 덕을 보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더 놀라운 사실이 있었습니다.


저는 조식 영어로 키워드를 단지 하위키워드로 생각했는데 무려 레벨 4의 1,370회나 검색되는 키워드였던 것입니다. 제가 노렸던 대표 키워드에서는 터지지 않았던 조회수가 오히려 하위 키워드에서 그렇게 규모가 있는 하위 키워드에서 터졌다는게 참 신기할 따름입니다. 그래도 이번 포스트를 통해서 하위 키워드도 적절하게 반복적으로 노출하는게 참 중요하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이를 노리고 식당 예약 영어에서 창가자리 영어로, 야외자리 영어로 키워드를 하위 키워드로 사용해봤는데, 역시나 상위에 노출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키워드의 검색량 자체가 워낙 낮다보니 큰 효과를 보진 못했습니다. 야외자리 영어로 키워드 자체는 검색량이 0이네요^^,,


호텔 예약 영어 게시글의 경우 3번째로 상위노출되고 있는 만큼 역시나 호텔 예약 영어와 관련된 검색어로 꾸준하게 조회수가 찍히고 있습니다. 첫번째로 이 글을 작성할 때만해도 진짜 블로그에 너무 자신있어했는데 역시 인플루언서가 되는 길은 쉽지만은 않네요 ㅎㅎ


블로그를 시작한지 벌써 2주 정도 됐네요. 고작 2주 밖에 안됐으니 우선 꾸준하게 계속 시도해보는 것이 답인 것 같습니다. 우선 얼른 10개의 게시글을 채우는게 중요할 것 같아요! 네번째 포스팅 후 그 후기로 돌아오겠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8일 차 : 세 번째 글 업로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