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별똥별 shooting star Sep 26. 2024

AI시대, 전문가로 살아남기

분열시대, 리더로 살아남기


AI시대, 전문가로 살아남기

올해 산업 연구원의 보고에 따르면 AI가 현재 한국 일자리의 13%를 대체할 것으로 보고 있으며, 그중 60%가 전문직에 해당한다는 보고를 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공급 과잉과 수요 감소, 그리고 글로벌활 인한 경쟁력 약화로 인해서 전문가로 살아남기 위해 한 단계 더 나아가 생각을 할 필요가 있다고 느꼈습니다. 


저는 이 해답을 '생각의 탄생'이라는 책을 읽으며 '전인'이라는 단어에서 힌트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단순히 기술 숙련자를 넘어서 복합적으로 유연하게 생각하며, 자신의 분야에서 더욱 두각을 나타낼 수 있는 인재가 되어야 하는 것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전인이 되어가는 과정을 3단계로 구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첫 번째 단계를 밟기 위해서 세 가지 방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https://cms.case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6378



분열시대, 리더로 살아남기

전문가로서 살아남기 위한 방법으로 기사를 작성하기는 하였지만, 이러한 복합적이고도 유연한 사고는 전문가로 살아남기 위해서만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저는 모두가 이러한 복합적인 사고를 할 수 있는 교육이 시작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지금은 분열시대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리더로 살아남아야 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절대 손해보지 않는 3가지 알고리즘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