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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Bekay Jun 06. 2023

너무 많이 변하긴 했다.

짧은 생각 <하나>

#1

타파웨어 홈파티

미국의 주방용품 브랜드 타파웨어의 독특한 판매방식.

파티 주최자인 주부가 주위 사람을 불러 홈파티를 열면, 

판매원이 해당 홈파티에 참여하여 제품의 사용법과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파티 주최자와의 확인된 연대감과 호감을 이용하여,

쉽게 판매를 유도하는 판매 기법이라 할 수 있다.


#2

한국 암웨이

세계 1위의 다단계마케팅 회사.

유통 회사에 높은 수수료를 주는 것 대신,

다양한 사람들 사이의 갖춰진 호감이라는 매개를 활용하여,

자발적인 유통 생태계를 만들고,

회사는 좋은 제품의 생산과 제조처를 찾는데 

집중하는 것이라 할 수 있다.


#3

근데, 이들의 10년 후는 어떨까?

낯선 이들을 집에 들여본 게 어색하고, 

옆집 사람이 누가 사는지도 궁금하지 않은 요즘인데,

타파웨어는 어떻게 위기를 타계하고 있을까?

수많은 다단계 회원들에게 수수료를 나눠주는 것보다,

온라인으로 더 저렴하게 많은 소비자에 싸게 팔면

더 매출이 많이 일어날 것 같은데...


#4

아무리 생각해도 세상이 너무 많이 변했다.

사람과의 관계도 변했고,

사람을 생각하는 관념도 변했으며,

그 사람도 너무 많이 변했다.


딛고 있는 땅 자체가 사라진 느낌이랄까.

이런 걸 보면,

변화라는 게 사실 중요하긴 한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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