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NJ 남주 Jun 16. 2024

베이스캠프

함성 미라클 글쓰기 챌린지 Day 10

원서 읽기 모임 5기 시작을 하루 앞두고 있다. 

5기 신청하신 분들이 새로운 단톡방으로 한 두 분 들어오신다. 

1기 때부터 함께 한 원년멤버부터 2기, 3기, 4기를 함께 했던 멤버분들이시다. 

이번에는 신규멤버는 없을 것 같다.

지금 우리는 마치 산정상에 오르기 위해 모여든 사람들 같다.

4기 때 읽은 <호랑이를 덫에 가두면>이 한라산 등반이었다면, 해리포터 시리즈는 히말라야 에베레스트 등반과 비교할 수 있지 않을까?

지금 나는 단어장을 만들면서 너무너무 설렌다.

완독을 위해 베이스캠프에 모인 대단하신 분들, 멋진 분들, 고마운 분들을 생각하면 내 심장은 터질듯하다. 이번에는 AI의 도움을 받아 각 챕터를 열 문장으로 요약도 해 볼 예정이고, 퀴즈도 다 영어로 낼 거다.

4기 때는 주어진 단어를 넣어 문장 만들기를 했는데, 5기에는 사진을 보고 바로 떠오르는 단어 또는 문장 쓰기를 할 거다. (제가 너무 많은 미션을 내는 걸까요? ㅋㅋㅋ)


히말라야 등반에 꼭 필요한 존재 셰.르.파. (Sherpa)

나는 NTB 5기 원정대의 셰르파다!!

히말라야 등반에 꼭 필요한 존재 셰.르.파. (Sherpa)

에베레스트야 기다려, 우리가 간다~~~

42일 간의 원서 읽기~~ 

5기도 화이팅!!!!


마지막으로 등산 명언 10개를 남겨본다.

① 최고 높이의 산을 오를 때에도 한 번 한 걸음에서 시작한다. -바바라 월터스

② 우리가 정복하는 것은 산이 아니라 우리 자신이다. -에드먼드 힐러리

③ 고되지 않는 산행은 즐거움이 따르지 않는다.  

④ 산이 거기 있기에 오른다  - 조지 말러리  

⑤ 문제는 고도(Altitude)가 아니라 태도(Attitude)다. 산행의 본질은 정상을 오르는 데 있는 것이 아니라 고난과 싸우고 그것을 극복하는 데 있다. -앨버트 머메리

⑥ 등산은 인내의 예술이다. – 보이테크 쿠르티카

⑦ 단단히 마음먹고 떠난 사람들은 모두 산꼭대기에 도착할 수 있다. 산은 올라가는 사람에게만 정복된다. - 세익스피어

⑧ 나는 산을 정복하러 온게 아니다 또 영웅이 되어 돌아가기 위해서도 아니다. 나는두려움을 통해서 이 세계를 알고 싶고 또 새롭게 느끼고 싶다. - 라인홀트 매스너-   

  내가 큰 우정을 느낀 것은 어려운 등산을 하는 동안이며, 산이 무서운 힘으로 저항 해 왔을 때다. -로베르 파라고- 

⑩ 등산가는 산의 법칙에 따라 행동할 줄 아는 사람이며 언제나 배워야 한다고 느끼는 사람이다. - 헤르만 후버   

      

히말라야 산맥의 에베레스트  / 세계에서 가장 높은 산 / 8,849 m





작가의 이전글 명예 회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