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패미로얄 May 23. 2024

오로라

Edson, Alberta, Canada

#AuroraWatch red alert

#자주 받는 이메일인데 한 번도 오로라를 본 적이 없다

#밤새 뚫어져라 하늘을 쳐다봐도

#차를 타고 무작정 깜깜한 밤하늘을 찾아 북쪽으로 달려가

#쏟아질 듯이 꽉 들어찬 밤하늘에 오로라의 자리는 없었다

#밤 12시

#캐나다 전역에서 실시간으로 올라오는 sns오로라 사진을 위안 삼고

#원망스럽게 하늘을 쳐다보았다

#뿌옇게 안개가 낀 것 같은 밤하늘

#목표물 없이 하늘에 대고 카메라 셔터를 눌렀다

#Oh my God!

#핸드폰에 나타난 하늘의 모습은 눈에 보이는 하늘과 정말 달랐다

#언제부터 내 머리 위로 오로라가 드리워져 있었는지 알 수가 없다

#오로라를 바로 앞에 두고 오로라를 찾고 있었다니

#내 집 앞에서 바라보는 붉은색 오로라

#흔하게 볼 수 없는 붉은색 오로라가 집 위로, 내 머리 위로 쏟아지고 있었다

#마치 수줍게 밤하늘에 감추어진 어린아이처럼

#아니 야무지게 자신을 뽐내는 순수한 어린아이처럼

#온몸을 흔들어 대며 춤을 추고 있었다

#무심하게 쳐다봤으면 절대 보지 못했을 하늘이었다

#소중한 것은 역시 오래, 자세히, 섬세하게 봐야 한다

#그래야 눈 안에 들어오나 보다 이렇게

이전 29화 구름 흘러가듯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