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민님 Oct 11. 2022

성공한 사람들 1%는 이 '5가지' 습관이 달랐습니다

저는 말한대로 못해낸 적이 없었어요. 마음먹고 공부해서 SKY에 들어갔고, 마음먹고 취업해서 삼성전자에 들어갔습니다. 돈을 더 벌어야겠다고 결심했고 스마트스토어를 부업으로 시작해 지금은 연매출 30억까지 만들었습니다. 어떻게 이게 가능하냐고요? 실패하는 습관이 없고 성공하는 습관이 배어있기 때문이예요.




실패하는 방법은 너무 명확해요. 목표를 설정하기는 하지만, 그게 정말 내가 원하는 목표인지 스스로 설득되지 않았기 때문에 꼭 해야겠다는 마음이 없어요. 이걸 진짜 해야하나? 이게 진짜 되려나? 내가 할 수 있을까? 계속해서 의심하다 시간만 가죠. 마음이 불안하기 때문에 집중하지 못하고 이것저것 찔러만 보다가 실패하게 됩니다. 이게 반복되면 습관이 돼요. 즉, 습관적으로 실패하는거죠.


반대로 성공하는 방법도 너무나 명확해요. 스스로 '꼭 할거다.' '이룰 수 있다.' 고 당연하게 생각해요. 될 때까지 그냥 믿고 해요. 의심의 여지 없이 당연히 될거기 때문에 모든 시간을 할애합니다. 그리고 진짜 됩니다. 이런 생각과 행동이 습관이 되고 즉, 습관적으로 성공하는거죠. 



이 글을 보시는 분들, '목표'가 그냥 해보는 말이 아니었던가 한번 과거를 돌아보시면 좋겠어요. 한두번 목표를 정하고 실패하고...그런게 몇번 반복되고나면 아무것도 해내지 못하는게 습관이됩니다. 스스로에 대한 믿음이 떨어지고 자신감도 떨어지겠죠. 그럼 낮아진 자존감 때문에 더 아무것도 못하게되는 악순환의 고리 에 빠지게 돼요.


반대로 한번 성공하기 시작하면 자신감이 올라가고 이게 계속 반복된다면 스스로에 대한 확신이 생기면서 문제가 생겨도 머지 않아 해결할 수 있게되죠. 성공의 순환에 들어온겁니다.



더 자세한 이야기는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확인해보세요!

좋은 콘텐츠로 보답하겠습니다!

https://youtu.be/n0rUQYmQbic










작가의 이전글 적게 일하고 많이 버는, 시간관리 잘하는 법 5가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