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케이케이데이 KKday Mar 28. 2024

뚜벅이로도 충분해요! 숨은 경주 벚꽃 명소 BEST 4

3월과 4월의 하이라이트를 장식하는 벚꽃. 이렇게 특별하고 아름다운 벚꽃은 경주에서도 그 아름다움을 마음껏 뽐낸다. 특히 신라 천년의 역사와 어우러진 벚꽃은 경주 여행의 또 다른 매력을 더한다.


경주는 SRT 신경주역 혹은 버스터미널(시외, 고속) 등 교통편도 잘 되어있어 당일치기 여행이나 뚜벅이 여행도 충분히 가능하다. 


오늘은 뚜벅이 여행으로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경주 시내 숨은 벚꽃 명소 네 곳을 소개한다.


1. 황룡원

황룡원 벚꽃길은 경주월드와 황남동 사이에 위치하고 있다. 길이는 약 1km 정도로, 직선으로 쭈욱 이어진 벚꽃나무 덕분에 더욱 풍성하게 보인다. 벚꽃나무 사이로 황룡원 중도타워의 모습이 보이는데, 해당 구도가 SNS에서 가장 인기 있는 포인트이기도 하다.

정식 명칭이 있는 곳은 아니라 더케이호텔 혹은 KT경주수련관으로 위치 지정 후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SNS를 통해 입소문을 탄 장소인 만큼, 벚꽃 만개 시기에는 조금 이른 시간에 방문하면 한적하게 사진을 찍을 수 있다.

신라의 분위기와 벚꽃의 독특한 조합을 자랑하는 황룡원 벚꽃 명소. 황룡원 중도타워 주변의 벚꽃뿐만 아니라 신라교 주변으로도 풍성한 벚꽃길을 만나볼 수 있으니 함께 둘러보는 것도 좋다.


2. 보문정 

무려 CNN에 소개된 적 있을 정도로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는 보문정. 경주소공원 내에 위치한 보문정은 작은 연못 중앙에 있는 정자이다. 

단아하게 가꿔진 정원과 함께 한국적인 풍경을 자아내, 경주와 더욱 어울리는 장소이기도 하다. 수양버드나무, 앵두나무 등 다양한 꽃나무가 있으며, 팔각정자와 연못을 배경으로 피어나는 3월 말의 벚꽃이 가장 아름답다.

걸어서 20분 정도 거리에 위치한 보문호까지 둘러보는 것도 추천. 경주소공원 역시 조경이 잘 되어있어 산책하며 휴식을 즐기기 좋다. 


3. 보문호 산책로 

보문호수를 중심으로 조성된 보문관광단지는 벚꽃 명소로도 유명하다. 특히 보문단지 내에서도 보문호가 가장 아름다운데, 보문호 주변으로 벚꽃길이 경주월드까지 이어진다. 

워낙 산책로가 잘 되어있어 가족 단위 여행객에게도 인기가 많은 곳. 보문호 사이로 보이는 경주월드 덕에 이국적인 분위기도 물씬 느껴진다.


 밤에는 은은한 조명이 켜져 또 다른 매력으로 벚꽃길을 즐길 수 있다.

보문호와 보문단지 내에는 힐튼호텔 경주, 코모도호텔 경주 등 다양한 숙박시설도 있어 보문단지에 숙소를 잡고 돌아보는 방법도 추천한다.


4. 흥무로 벚꽃길 

흥무로 벚꽃길은 경주 시외버스터미널과 인접하여 접근성이 좋다. 황리단길과도 매우 가까워 식사나 카페를 즐기고 천천히 산책하기도 좋은 곳.


다른 벚꽃 명소에 비해 덜 알려져 있어 더욱 한적하게 벚꽃놀이를 즐길 수 있다는 것도 또 다른 매력이다. 

도로 양옆으론 무려 1.4km 길이의 벚꽃길이 조성되어 있다. 만개 시기엔 꽃터널을 이루며 아름다운 풍경이 펼쳐지니 꼭 방문해 볼 것. 특히 일몰 시간대에는 노란빛이 들어와 더욱 신비로운 풍경을 만날 수 있다.



3월 말이면 경주에서도 벚꽃을 볼 수 있다. 황련단길에서는 자전거도 빌릴 수 있으니, 무작정 걷는 게 부담된다면 루트를 정해두고 자전거로 둘러보는 것도 추천한다.


다채로운 매력의 경주, 그중에서도 가장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는 봄이 돌아왔다. 경주에 방문할 예정이라면 오늘 에디터가 추천한 벚꽃 스팟이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

매거진의 이전글 대구 현지인이 추천하는 벚꽃 명소 4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