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킷 14 댓글 공유 작가의 글을 SNS에 공유해보세요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삿포로 료칸은 여기! 오타루 고라쿠엔 료칸 총정리

by 케이케이데이 KKday Jan 09. 2025

겨울 여행하면 1등으로 생각나는 일본 여행지, 삿포로.


오늘은 삿포로 여행 시, 투숙하기 좋은 오타루 료칸을 소개하려 한다.


삿포로 근교 여행으로 무조건 방문하게 되는 오타루에 위치한 고라쿠엔 료칸룸 타입부터 예약 방법까지 정리했다.

© from.yeonji© from.yeonji

오타루 고라쿠엔 료칸은 노천탕이 설치된 28개 객실과 맛있는 가이세키가 제공되는 삿포로 근교 료칸이다.


오타루 고라쿠엔 료칸은 넓은 일본식 정원과 현대적인 호텔 스타일을 갖춰 최고의 휴식을 보낼 수 있는 곳이다.

© from.yeonji© from.yeonji

2016년 새로 단장한 고라쿠엔 료칸, 총 34개 객실 중 28개 객실에는 노천탕이 있어, 프라이빗한 온천욕을 즐길 수 있다.


1층 로비에서는 오후 3시부터 오후 7시까지 무제한 생맥주를 비롯해 음료 및 간단한 다과가 제공되니, 료칸에서만 하루를 보내도 지루하지 않을 것 같다.


오타루 고라쿠엔 료칸 가는 법

© from.yeonji© from.yeonji

오타루 고라쿠엔 료칸은 삿포로 신치토세 공항에서 차로 약 1시간 소요된다.


더불어 오타루 주요 여행지 및 오타루 시내와도 접근성이 좋은 편이다.


체크아웃 시 셔틀버스를 신청하면 삿포로 공항으로 편하게 이동할 수 있으니 참고할 것.


오타루 고라쿠엔 대욕장

브런치 글 이미지 4

오타루 고라쿠엔의 온천은 pH8.4로 염기성이 강한 알칼리성 온천수로, 피부에 굉장히 좋다고 한다.


오타루 고라쿠엔 대욕장은 총 두 군데로, 이와노유와 모리노유야 중 취향에 맞게 골라 이용할 수 있다.

브런치 글 이미지 5

먼저 이와노유 에서는 탁 트인 풍경을 감상하며 온천을 즐길 수 있다.


일본 전통 노천탕이 설치되어 있어 이국적인 분위기 속에서 온천욕을 즐길 수 있다.


자연석을 활용한 크고 작은 2개의 노천탕과 핀란드식 사우나, 휴식 공간 등으로 구성되어 있고 독소 제거 및 피로 해소를 경험할 수 있다.



⏰ 이와노유 대욕장 이용시간

여성 15:00~24:00 / 남성 (다음날) 5:00~10:30

브런치 글 이미지 6

모리노유야는 숲에 둘러싸인 대욕장으로, 정원을 감상하며 힐링할 수 있는 곳이다.


눈이 오는 겨울에는 설경이 펼쳐져 꼭 동화 속에 들어온 기분을 느낄 수 있다.


이곳에선 핀란드식 사우나도 이용할 수 있다.

밤에는 나무 데크 주위로 불빛이 켜져 로맨틱한 저녁 온천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 모리노유야 대욕장 이용시간

여성 5:00~10:30 / 남성 (다음날) 15:00~24:30

브런치 글 이미지 7

삿포로 가족여행으로 오타루 고라쿠엔 료칸을 방문했다면 가족탕인 고카게노이데유도 가보길 바란다.


체크인할 때 예약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전세탕으로, 룸에 노천탕이 포함돼있지 않다면 추천한다.


푸릇푸릇 정원뷰 온천에서 피로를 풀고, 핀란드식 사우나와 휴식 공간, 안마의자 등 엔터테인먼트 시설도 즐길 수 있다.

브런치 글 이미지 8

- 이용료 : 45분 / 2,200엔


오타루 고라쿠엔 객실

© from.yeonji© from.yeonji

가장 중요한 객실도 살펴보자.


오타루 고라쿠엔은 다양한 객실을 보유하고 있어, 여행 스타일과 예산에 맞게 골라 투숙 가능하다.

브런치 글 이미지 10
브런치 글 이미지 11

서양식 객실, 프라이빗 온천을 갖춘 객실, 일본식 다다미 객실, 특별실 등 다양한 옵션을 갖추고 있다.

© from.yeonji© from.yeonji

노천탕 포함된 객실에서 투숙한다면 프라이빗하게 온천을 즐기며 제대로 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최대 6인까지 투숙할 수 있는 객실은 겨울 삿포로 가족 여행 시 이용하기에 좋다.


객실에선 고라쿠엔 필로우라는 특제 수면용 베개를 제공하는데, 꿀잠 베개로 유명하다고 하니, 참고할 것.


오타루 고라쿠엔 가이세키

브런치 글 이미지 13

고라쿠엔의 저녁식사는 홋카이도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가이세키로, 애피타이저부터 디저트까지 코스요리로 제공한다.


고라쿠엔 가이세키는 계절별, 식재료 수급 현황에 따라 메뉴가 달라진다.

© hyeoniiiiiiiiiiiii© hyeoniiiiiiiiiiiii

3명까지는 삿포로 고라쿠엔 료칸 객실 내에서 가이세키를 즐길 수 있도록 제공하며, 4명 이상의 인원은 프라이빗 식당에서 즐길 수 있다.


고라쿠엔 가이세키 타임은 18:00, 18:30, 19:00 중 선택할 수 있고 마지막 타임에는 한 번에 준비하니 참고하길 바란다.


오타루 고라쿠엔 료칸 예약

© from.yeonji© from.yeonji

오타루 고라쿠엔 료칸. 맛있는 가이세키와 조식, 그리고 프라이빗한 온천탕을 객실에서 누릴 수 있어 무엇 하나 빠지지 않는 료칸이다.


삿포로 오타루 여행 중 하루쯤은 료칸에서 푹 쉬어가고 싶다면 꼭 추천하는 료칸이다.


예약은 KKday에서 할 수 있다.

자세한 요금, 구성을 확인할 수 있는 예약 링크는 아래 걸어둔다.


# 오타루 고라쿠엔 료칸 가격 확인하러 가기

매거진의 이전글 인생에 한번쯤은 ! 일본 프리미엄 료칸 6

브런치 로그인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