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맨드람희 Aug 01. 2023

남편이 세탁기 돌려버린 내 신용카드

퇴근길, 주유소에 들러 주유를 하려고 열어본 지갑에 갑자기 없는 내 신용카드!

신용카드를 잘 쓰지 않지만 다다음주에 떠날 여름휴가를 위해 현금을 아끼느라 당분간은 내 다음 달 월급을 미리 쓰는 중이다.

어쨌든 신용카드를 써야 하는데 왜 없지?

머리를 굴려보니 어제 맥주가 마시고 싶다 했던 남편에게 내 카드를 꺼내주었다.

그 뒤로 감감무소식.


오빠 내 신용카드 어디 있어!?!

(?o?)

어제 내가 맥주 사라고 줬잖아?

아...!

나한테 안 돌려줬던 거 같은데?

아 그랬나...?

오빠 어제 편의점에서 카드 받아온 거 맞아?

받아왔던 거 같은데... 흠...


점차 끓어오르는 나의 화.

남편은 모든 물건을 아주 자주 그리고 다양한 방법으로 잘 잃어버리는 사람이라 이런 일이 생길 때마다 고치라고 하지만 천성인지 본성인지 도대체가 고쳐지지 않는다.

집으로 가는 길에 나는 끓어오르는 화를 꾹꾹 누르며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편의점에 카드 꽂아놓고 맥주만 들고 온 게 맞다면... 가만있지 않겠다!

물론 가만있지 않는다고 뭘 어떻게 할 수 있겠느냐만은 그냥 내 마음은 화가 나서 불타오른다.

화가 난다 화가 나...

집에 와서 남편은 들고나갔던 가방을 뒤져보다가

어제 입었던 바지를 찾다가

빨래 널어놓은 바지를 발견하고는

여기 있다~! 고 외쳤다.

입었던 바지 주머니에 내 신용카드를 넣어놓고는 그대로 빨래를 돌려버렸다고 했다.

찾아서 참 다행이네?

세탁기 돌려버린 신용카드 다시 쓸 수 있어?

카드를 돌려주며 남편은 미안하다고, 다음에는 잘 챙기겠다고 말하지만

남편을 이번에도 믿어봐야 하나 하고 한숨만 나오는 나.


저번에 편의점에서는 카드를 단말기에 꽂아놓고 그냥 왔었는데

이번에는 들고 와서 세탁기에 넣어버린 남편이다.

어떻게 하면 남편은 이런 습관을 고칠 수 있을까?

그리고 남편이 세탁기 돌려버린 내 신용카드는 사용이 가능할까?


아시는 분이나 비슷한 남편을 두신 분 알려주세요.

 

작가의 이전글 시 3 - 뻐꾸기 소리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