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One Punch Capital Sep 16. 2023

RIG 트레이드 2

나의 RIG 트레이드는 계속 진행 중이다. 최근 약세장에서 RIG 주가가 $8 밑으로 밀렸던 적이 있었는데, 이를 추가 매수 기회로 삼았다. 나는 10만 주를 더 매입해서 평균단가 $7.88에 총 20만 주를 보유 중이다.


나는 현재 국제 유가의 상승에 베팅 중인데, 그 이유는 다음과 같다.


첫째, 사우디 아라비아와 러시아가 전 세계 오일 공급을 장악하고 있어서 자기들이 원하는 대로 가격을 조절할 수 있다. OPEC 외에는 오일 공급을 늘릴 주체가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공급 부족이 점점 악화되고 있다. 작년에는 미국이 고유가를 상쇄하기 위해 전략 비축유를 전격 방출했는데, 올해는 재고가 40년 만의 최저치밖에 없어서 이마저도 불가능하다.


둘째, 미국 대선이 내년에 실시되는데, 사우디 아라비아와 러시아는 민주당보다는 공화당이 선거에서 이기기를 원한다. 고유가가 유지되면 인플레이션이 지속되면서 민심은 현 정부에 비판적으로 변할 것이다. 따라서 대선에서 공화당이 유리해지는데, 이는 사우디 아라비아와 러시아가 원하는 바이다. 고유가는 사우디 아라비아와 러시아가 미국 선거에 간접적으로 개입할 수 있는 수단이다.


셋째, 하락하던 오일 수요가 상승세로 돌아섰다. 이는 미국뿐만 아니라 유럽에서도 관찰할 수 있는 전 세계적인 추세인데, 우크라이나 전쟁이 시작된 이후 탈 화석연료 움직임이 둔화되었기 때문이다. 특히, 미국의 오일 수요는 올해 역대 최고치를 경신 중이다.


만일 국제 유가가 $100 이상으로 오른다면 RIG 주가도 크게 오를 것으로 기대한다. 내 목표가는 전고점을 기준으로 그린 VWAP과 만나는 $18이다. 다시 존버할 시간이다.

RIG monthly


작가의 이전글 RIG 트레이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