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절대신비 Jun 27. 2024

우주 안에서 일어나는 모든 오류의 해답

너는 나의 다른 버전


우주 안에서 일어나는 모든 오류는
너와 나의 분리 때문이다.
부분과 전체의 해체 때문이다.

너는 나의 다른 버전
나는 너의 또 다른 가능성

너는 나고 나는 너다.
부분과 전체는 같다.

부분은 전체를 재현할 수 있고
에로스와 아가페는 다르지 않다.
인간존재 자체가 신의 증명이다.

"세상에 좋은 (이로운, 필요한) 사람과
나에게 좋은 사람 중
누구를 택하겠느냐?"
라는 화두 있을 수 있겠다.
실은 오래전 친구가 내게 했던 질문이다.

생각해 보기를.
당신의 답은 무엇인가?
나는 그때나 지금이나 같다.

"세상에 좋은 사람이 내게 좋은 사람이다."

인류와 나를
세상과 나를 구분하지 않은 까닭이다.

소풍 간 돼지처럼
히어로물의 빌런처럼
세상에서 저를 소외시키지 말자.

인류에 대해 의리 지키는 자가
친구에 대한 의리도 지킨다.

헌걸찬 기개로 빼앗긴 조국 찾으러 떠나는 이가
처절하게 나를 사랑하는 이다.

너와 나 사이에
우주만큼 광대한 세계가 존재하지만
단 한순간 서로의 세계 겹쳐질 수 있다.

그 초유의 사건 하나로
우리 생은 이전과 이후로 나뉘는 것

나는 너를 통해 신을 만나고
너는 나와 연결되어 단번에


우주로 진입한다.

작가의 이전글 사는 일이 가장 위대한 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