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지원 기관 '알아보자 시리즈' 기획 다섯번 째 편입니다. 지자체와 지역에서 스타트업 육성과 창업 지원에 적극적으로 나서는 이유가 있어요. 지역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목적이 있죠.
하지만 창업은 어렵고 고됩니다. 그래서 창업과 운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창업 지원 기관 정보를 시리즈로 풀어보려 해요. 창업을 준비하는 분들이 기관들의 도움을 받아 보다 성공적인 창업 여정을 시작할 수 있도록, 충남비즈에서도 기관 소식을 보실 수 있답니다.
대학의 창업지원기관이란 대학이 보유하고 있는 연구・기술 등 창업 관련 자원을 기반으로 도내 유망 창업기업 발굴과 성장을 지원하는 곳입니다.
1. 단국대학교 천안캠퍼스 생명공학창업보육센터는 생명 공학이 특성화된 센터로 수요자 중심의 창업 지원시스템을 구축하여 우수 창업자 발굴을 통한 입주 및 실효성 있는 창업지원으로 입주 기업의 성공적인 파트너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2. 나사렛대학교 NADO메이커스페이스사업단은 재활 복지 분야 메이커 문화 확산과 전문 메이커 양성을 비전으로 장애인과 노인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메이커 서비스를 제공 중에 있습니다. 메이커 양성을 위한 체계적인 회원 관리, TEAM 빌딩, 아이디어 제품화, 창업 지원 기관 협력, 시장 검증 및 유관 기업 연계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 중에 있습니다.
3. 나사렛대학교 창업교육센터(RIS사업단)은 스마트 재활 복지 특성화 대학으로 재활 복지 관련 학과가 다수 개설되어 있어 관련 분야 교수진의 학문적 전문성과 임상적 경험이 풍부합니다. 전국 유일한 재활 특화 메이커 스페이스를 운영 중에 있습니다. 4차 산업혁명 기술을 연계한 재활복지 플랫폼 구축 및 콘텐츠 제공을 위한 창업지원에 힘쓰고 있습니다.
4. 남서울대학교 산학협력단 메이커스페이스은 메이커나 창업자의 창의적 아이디어를 실현할 수 있도록, 메이커 스페이스의 특화된 전문 교육시설 인프라와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창업 교육을 제공하고 창작공간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5. 남서울대학교 산학협력단 창업보육센터는 사업성 및 기술성이 뛰어난 예비창업자 및 초기 기업을 발굴하여 체계적인 창업 지원 시스템을 통해 입주 기업을 보육하고 다양한 사업화 지원을 통해 유망 기업으로 육성하는 창업 허브 역할을 수행합니다.
이처럼 충남 지역 다양한 창업 지원 기관들은 창업에 필요한 지원을 제공하고 창업 생태계를 발전시키고 있는데요. 충남 스타트업지도를 참고해 작성했답니다. 그리고 충남비즈 기업뉴스를 통해 창업 지원 기관들의 소식을 전해주니 창업자들께서 유익한 정보를 얻으시길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