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nEvergreen Aug 07. 2023

Quad 정원을 거닐며

프롤로그

미시시피 주의 주도 잭슨(Jackson) 시 외곽에 Clinton이라는 곳에 미국 침례교계열 대학교에서 두 번째로 오래됐고 (창립 연도 1826년) 미시시피 주에서 가장 오래된 사립대학교인 Mississippi College 메인 캠퍼스가 있다. 학교가 미국에서 제일 가난하며 소위 Deep South에 위치한 관계로 오랜 전통과 우수한 입시 성적을 가지고도, 미시시피 외에는 잘 알려져 있지 않다. 

 

학교 본관 건물에 앞에 크고 잘 다듬어진 정원이 있는데, 정원 동쪽으로 채플(Chaple, 학생과 교직원을 위한 예배당)이 있고 정원 곳곳에 예수님과 관련된 주요 장면들을 묘사하는 조각상들이 배치되어 있다. 예를 들어, 예수님이 제자들의 발을 씻기시는 동상, 예수님이 아이들을 무릎에 앉히시고 얘기하는 동상, 겟세마네 동산에서 홀로 기도하시는 예수님 (조금 떨어진 곳에 필사적으로 기도하시는 예수님과는 대조적으로 제자들이 잠에 빠져 있는 동상들도 있다). 그리고 꽃과 화단으로 둘려 싸인 작은 벤치가 기도하는 이들을 기다리고 있는 곳이 있다.

 

매일 매시에 학교 본관 건물 시계탑에서 시간을 알리는 종소리와 함께 찬송을 “The Quad”라 불리는 이 아름다운 정원에 채운다. 

 이곳에 5년 반 동안 물리학과 교수로 학생들을 가르치는 동안 스스로의 신앙과 삶을 되돌아보며 글을 쓰게 되었다.

작가의 이전글 하늘을 바라보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