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십일번가 DESIGN Jan 26. 2024

11번가 로고데이

11번가의 기념일 로고, 로고데이 프로젝트를 소개합니다.


11번가 로고데이는 사용자들에게 특별한 날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주는 11번가만의 기념일 로고 프로젝트입니다. 기념일이나 이벤트에 맞는 디자인과 함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사합니다.



히어로페스타 로고데이


기념일을 더 특별하게


11번가는 기념일마다 로고의 형태를 다양하게 선보이는 로고데이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광복절, 현충일과 같은 국경일뿐만 아니라 설날, 추석과 같은 명절, 그랜드십일절, 히어로 페스타와 같은 대형 프로모션 날에도 로고데이를 선보입니다.


로고데이는 단순히 이미지뿐만 아니라 애니메이션이나 특수 효과 등을 포함하여 사용자들에게 더욱 흥미로운 경험을 제공합니다.


로고데이 예시 (현충일 / 썸머블프 / 설날)





로고데이 작업 과정


로고데이는 기념일의 콘셉트와 의미를 화면별로 콘티를 짜고 스토리텔링하여, 모션과 이펙트의 형태로 고객들에게 선보입니다.


아래 화면은 매년 11월 11번가에서 진행하는 대형 이벤트 2020년 그랜드십일절 로고데이의 화면별 스토리보드 입니다. 축제폭죽의 키워드를 중심으로 화면의 스토리를 구상하였습니다. 숫자 11.11을 도형으로 패턴화하고, 폭죽이 점화하듯 십일절 타이틀이 노출되며, 팡파레가 터지면서 그랜드십일절의 축제를 표현하였습니다. 



2020년 그랜드십일절 스토리보드
2020 그랜드십일절 로고데이



위의 스토리보드를 기반으로 2020년 그랜드십일절 화려한 축제 모션화 하였습니다.


2021년 그랜드십일절도 마찬가지로 해당년의 테마인 PLAY11을 기반으로 아래와 같이 표현 되었습니다.

2021 그랜드십일절 로고데이














월간십일절 로고데이


11번가는 매월 월간십일절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이에 맞춰 월간 로고데이도 선보이고 있습니다. 매월 새 콘셉트에 맞춰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는 월간십일절 로고데이를 살펴보겠습니다.



6월 월간십일절 프로모션과 로고데이



2022년 1월 십일절 로고데이 / 2022년 6월 십일절 로고데이



2022년 10월 십일절 로고데이 / 2023년 1월 십일절 로고데이



2023년 4월 십일절 로고데이 / 2023년 5월 십일절 로고데이



2023년 6월 십일절 로고데이 / 2023년 7월 십일절 로고데이



2023년 9월 십일절 로고데이 / 2023년 12월 십일절 로고데이





기념일 로고데이


11번가 기념일 로고데이는 BI의 기조를 유지하면서 기념일의 의미를 부여하는 방향으로 진행됩니다. 기념일의 주제와 어울리는 이미지 스토리를 부여하고 BI 쉐입에 새로운 질감이나 컬러감을 적용하여 아이덴티티를 더욱 특별하게 표현합니다.



크리스마스 / 추석 / 식목일 로고데이



설 / 크리스마스 로고데이






브랜드마케팅 로고데이 

슈팅배송 로고데이

11번가는 브랜드마케팅을 로고데이로 표현하기도 합니다. "하루 만에 팅받네" 캠페인이 그 예입니다. 이 캠페인은 슬로건에서 알 수 있듯이 11번가의 제품을 하루 만에 배송받는 것으로 고고들에게 브랜드마케팅을 하는 내용입니다. 


슈팅배송 브랜드의 아이덴티티 색상과 메타포를 반영하고, 상품이 하늘에서 떨어지는 것처럼 동작을 추가하여, 고객들에게 슈팅배송 브랜드의 슬로건을 생생하게 전달하였습니다.



슈팅배송 로고데이 







버티컬 로고데이


11번가는 명품 서비스 플랫폼 OOAh, 산지직송 서비스 신선밥상, 리퍼 제품을 선보이는 리퍼블리 등의 버티컬 서비스 플랫폼 등을 운영합니다. 11번가 버티컬 로고데이를 통해 고객들은 플랫폼 메인으로 진입할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버티컬 로고데이는 고객과 버티컬 서비스를 연결하는 게이트웨이 기능 역할도 제공 합니다.


우아 / 리퍼블리 로고데이



키즈키즈 / 신선밥상 로고데이







계속되는 로고데이 프로젝트

블랙프라이데이 로고데이

2024년에도 11번가는 기념일의 특별한 의미를 전달하고, 흥미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로고데이 프로젝트를 계속 선보일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추가되는 11번가 로고데이에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작가의 이전글 그랜드 십일절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