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연쇄창업가 김태웅 Apr 26. 2023

사람 다루는 스킬?, 정답을 알려주세요.

나는 사람 다루는 스킬이 없다 ceo는 사람을 다를 줄 알아야 하나 나는 방법을 잘 모른다 쉽게 말해 직원과 밀당을 못한다

그렇기에 나를 위해 일해주는 사람이 좋아하는 건 최대한 해주려고 한다 그래야 내 마음이 안심된다 내게 꼭 필요하고 소중한 사람을 기분 나쁘게 하고 싶지 않다

내가 저울질한다고 생각하게 만들고 싶지 않다

왜냐하면 내 마음이 불편하니까.

나에겐 이 방법이 사람을 다루는 기술이다

누가 가르쳐 주지 않았다 그냥 어디서 들은 내용이 내게 적용하기 가장 쉬웠다


어느 부족의 족장은 누가 봐도 리더답게 보이지 않았는데 마을 사람들에게 신뢰와 존경을 받았다고 한다

그 광경을 이상하게 본 누군가 물었다

“사람들이 당신을 이처럼 따르는 비결이 대체 무엇인가요? ”


족장이 말했다,

“뭘 많이 주는 거지 뭐..!  아끼지 말고..”

이것이 내가 아는 정답이고 다른 방법은 모른다.


이 방법이 맞는 것일까요?

다른 방법 있으면 알려주세요

왜냐하면 난 지금 마음이 불편하거든요!

작가의 이전글 04. 그래 이제 망하는 거 익숙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