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작가야 May 22. 2023

명함을 버리고 나를 꺼냈다

부당 해고로 마주한 나

중소기업 온라인 MD, 마케터

일 잘하는 중소기업 과장

매출 잘 내는 똑똑한 직원

이렇게 나의 10년은 채워지고 있는 것 같았지만


어느 날 모든 건 나의 의지와 상관없이 사라졌다.

나에게 남은 건 이제 사용할 곳 없는

명함뿐이었다.


고등학교 졸업 학력, 마땅한 스펙 없이

군 제대 후 바닥부터 사회생활을 시작해서

하나하나 잘 올라왔다고 생각했지만

지금 이 순간 막막했다.


생계를 위해 다른 곳의 이직을 준비해야겠지만

마음이 내키지 않았다.

왜일까?


경제적으로 여유로워서?

실업급여가 나와서?

사업을 준비 중이라서?


그보다도 10년을 해왔던 일에

앞으로의 10년을 그려볼 수 없었다.

나에게 앞으로의 10년은 더 이상 그려지지 않는 것에

불안하고 막막했다.


그래서 나는 나를 돌아보기로 했다.

진정 내가 원하는 것, 내가 좋아하는 것

그것들로 한 번이라도 내 삶을 채워보고 싶어졌다.


이렇게 다짐한 후 나는

남은 명함을 모두 버렸다.


그리고 제대로 꺼낸 적 없던

나 자신을 꺼냈다.

작가의 이전글 드디어 나도 작가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