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제로 Jun 20. 2023

그래 난 원래 장거리 달리기를 잘했어

초등학생 때, 100m 달리기를 하면 항상 꼴찌로 도착했다.

탕 소리가 나기 무섭게 앞으로 치고 나가는 친구들을 보면서 속으로 감탄을 하곤 했다.

그렇게 나는 아무리 죽어라 뛰어도 마지막을 다투는 아이였다. 

나에게 단거리 달리기는 따라잡을 수 없는 재능의 영역으로 느껴졌다.


하지만 장거리 달리기는 달랐다. 속도가 중요하지 않았다.

그냥 끝까지 포기하지만 않으면 장거리 달리기는 성공할 수 있다는 사실이 좋았다. 

숨이 차오르던, 옆에 친구들이 포기하던 상관없이 그냥 끝까지 달린다는 마음으로 달렸다. 

나는 늘 장거리 달리기를 끝까지 달려내던 아이였다. 

누군가는 나에게 체력이 좋다고 말했지만, 틀렸다. 

나는 그냥 포기하지 않고 달릴 줄 알았던 것 뿐이다. 


지금와서 생각해보면, 단거리 달리기를 잘하는 재능처럼, 나도 끝까지 버티는 재능이 있었던 것이다. 

남들보다 빨리 달려가는 것을 못하는 대신, 버텨내고 포기하지 않는 것을 잘하게 태어났다. 

그래, 나는 원래 장거리 달리기를 잘했다. 

작가의 이전글 최선에 대해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