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First hub Jan 08. 2024

실패,그리고 실패

실패에서 배우는 삶

First_실패

목표했던 일을 달성하지 못한 상태를 이야기 한다. 

당시, 나의 좌우명은 "No Pain, No Gain" - 고통없이 얻는 것은 없다. 였다.

좌우명처럼 고통없이 없다. 라는 생각에 조금의 고통은 고통이 아닌것이다. 그래서 당시에는 더 오기가 생겼던것 같다. 처음 인피니티에서 근무 당시 소외를 이야기 해보자면 한마디로 "군대"와 같은 상명하복(?) 그리고 팀장의 절대적 권력이 있던 곳이다. 

처음에 차량에 대한 정보, 프레젠테이션 발표, 롤 플레이라고 말하는 RP까지! 

모든 것이 통과 한 후 당직근무 ( 아침부터 마감까지 보통 09시~20시까지 전시장 근무)에 들어가고자 노력했었지만, 당시 팀장은 신입사원들은 세워주지 않았었다.. 

그당시에 어떻게 버텼는지.. 타고 있던 차도 팔면서까지 버텨냈으니, 그게 지금의 나를 만든 것같다. 



여기서 내가 인피니티에서 시도했던 것들을 정리해보고 한다. 이 모든 실패속에서 나를 만드는 원동력이 되었기 때문이다. 



첫 번째, 나만의 전단지 (3단접지) 만들기

불행 중 다행으로 당시에 나는 부족한 실력이지만, 포토샵과 일러스트를 할 수가 있었다. 이를 통해서 3단 접리라는 나만의 전단지를 만들었다. 비록 간단한 차량제원, 가격, 내 명함 등 기본적인 정보들 위주로 만들었지만, 무언가 시도한다는 것에 기쁜 마음으로 만들었었다. (아쉽게도 당시 만들었던 디자인 파일이 없다..ㅜㅜ)


두 번째, 볼펜 제작

다음으로 한 것은 볼펜을 주문하는 것이다. 3색볼펜을 주문 제작 할 수 있는 판촉물 사이트에서 주문하였다. 당시 500개 단위로 주문을 해야 하기에, 혼자 하기보다는 나의 사수이자 같은 팀의 팀원이었던 "O"형님 (지금은 호형호제)과 주문하고자 이야기 했지만, 처음에는 형님도 반대를 했었다. 나름 "인피니티"는 당시에 "닛산"의 프리미엄 브랜드로 자리를 잡고 있는 포지셔닝이기 때문이였다. 

즉, 쉽게 설명하면 현재 "제네시스"가 "현대자동차"의 프리미엄 브랜드 처럼 인피니티도 당시에는 닛산의 프리미엄 브랜드였다는 것을 이야기 하면 쉽게 이야기 할 수 있을 것이다. 

형님이 반대는 하였지만, 나는 안해보는 것보다는 해보는 것이 좋겠다고 판단 혼자서 주문 제작을 하였다. 이름과 연락처를 볼펜에 각인하고, 인피니티라는 브랜드 로고를 같이 넣었다. 


세 번째, 사탕 

3단 접지(전단지), 볼펜, 그리고 거기에 넣을 조그마한 사탕 (코스트코에서 구매하면 큰 봉지안에 사탕이 굉장히 많다. ) 이것을 구매하고 방산시장에가서 투명비닐을 1000장을 구매하였다. 


이렇게, 첫 번째부터 세 번째까지 준비를하고, 강남역, 역삼역, 사무실이 밀집되어 있는 곳에 가서 뿌리기 시작하였다. 


그렇게 꾸준하게 일주일에 2일에서~ 3일정도 점심때마다 지역을 순환하면서, 나눠주었다. 그리고 3단 접지도 당시에 아버지께서 경기도 화성에서 근무를 하셨기에 서울 집으로 오시려면 내가 모시러가곤 하였는데 화성 신도시 쪽에도 입주되어 있는 아파트에 일명 "차 꽂이"라고 하는 주차장에 세워져 있는 차량에 나를 홍보 할 수 있는 3단 접지를 진짜 무식하게 꽂고 다녔다. 


그 결과_ 여기서는 실적이 한대도 나오지 않았다. 물론 소량의 문의는 있었으나 실제로 구매까지 이어지지 않았다. 이것이 나의 첫 번째, 실패였다.

다음은 두번째, 실패를 향해서~! 


매거진의 이전글 비상하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