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별재회 커리큘럼 Feb 29. 2024

이별 기출문제 4

다음 대화를 보고 서술하시오.


A : 왜 그러는 건데?

B : 뭐가

A : 아니 뭐냐니 너 표정을 봐봐 왜 이렇게 심술 가득한 표정이냐고

B : 내가 언제?

A : 방금 그랬으니깐 말하는 거 아냐

B : ...

A : 뭐가 그렇게 불만이야? / 너 오늘 하루 종일 어땠는지 몰라?

B : 내가 문제라는 거지?

A : 뭐?

B : ...

A : (한숨을 쉬며) 내가 또 뭐 잘못한 거지? 그치? 뭐가 또 마음에 안 들은 건데? 어?

내가 일하느라 너한테 신경 못써서 그것 때문에 그러는 거야? /그럼 뭐 난 일도 하지 말까?

B : 뭐?! / 내가 지금 괜히 그래?

A : 네가 지금 짜증 나게 굴잖아

B : 야 너는 안 그러는 줄 알아?

A : 내가 뭐 / 난 뭐 안 힘든 줄 알아?

B : 야. 네가 요새 한 번이라도... / 한 번이라도 내 생각한 적 있어?

A : 야 그건.. / 겨우 그거 때문이야?

B : 뭐라고?!

A : (한숨) 그래.. 내가 더 노력했어야 했는데 미안해. 무심했어 / 내가 다 미안해

그러니까 그냥 기분 풀어

B :...

A : 내가 요즘에 일도 바쁘고 그랬잖아 그래서 너 기분 신경 못썼어 미안하다

나 너랑 싸우기 싫어 

B : 아니야.. 나도 요즘 예민했어

A : 그래~ 기분 풀어. 기분 풀고 그냥 아무 일 없었다는 듯이 지내자

B : 아니야. 나 그냥 먼저 갈게.

A : 또 왜!!!

B : (발걸음을 돌린다)

A : 야! 이렇게 그냥 가면 어떡하라고! / 넌 지금 가면 우리 끝이야. 진짜 끝

B : (발걸음을 멈추고 애인한테 다가오면서) 끝이라고?

A : 어?!

B : 끝이라고. 네가 말한 거지?

A : 왜 그래~ 야 그리고 우리가 어떻게 헤어지냐?

B : 안 헤어지면?

A: 뭐?

B : 너 나랑 결혼할래?

A :...

B : 우리 결혼할 거야?

A :...

B :... / 왜? 생각해 본 적도 없는 말인가 봐?

A : 아니... ㄴ.. 너무 갑작... 스러우니깐..

B : 됐다 나도 '그냥' 해본 말이야

(둘 사이의 어색한 공기가 흐른다)

A: 너 혹시..? 무슨 일 있는 거야?

B : 왜 나 임신이라도 했을까 봐? / (눈물을 참으며) 야 걱정하지 마 나 그런 걸로 붙잡을 생각도 없으니깐 / ( 발걸음을 돌린다)

A : 야! B! / (혼잣말로) 미치겠네 진짜


1. A가 느꼈을 감정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2. B가 느꼈을 감정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3. 싸움이 고조된 이유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4. B가 "아니야.. 나도 요즘 예민했어"라고 말을 했지만 "아니야. 나 그냥 먼저 갈게."라고 마음을 바꾼 이유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소개]


- 이별심리행동분석가

- 브런치 작가

- 네이버 엑스퍼트 이별분야 전문가 활동중

- <그 사람을 좋아했던 시간에 멈춰있는 그대에게> 저자.

- <첫 이별을 겪게 될 미래의 나에게> 저자.

- <너의 성향은> 저자.

- 네이버 지식인 '신' 등급 (연애, 결혼, 심리학 분야 활동)

- 이별 예상 테스트, 성향 테스트, 이별 기출문제, 이별 모의고사 개발 및 제작

- '나의 가치 및 자존감 올리기' 수업 법 개발 및 제작

- 1200가지 넘는 이별 심리 행동분석

- '이별학' 학문 강의 중

- 행동심리학, 미세표정, 사람의 감정, 트라우마, 우울증, 권태기 감정, 번아웃 증후군, 뇌과학 공부중


작가의 이전글 이별하고 타락, 일탈, 흑화, 나쁜사람이 되고 싶어졌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