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블루스 기타리스트 '김목경' 콘서트

2023년 12월 21일 목요일 오후 8시, 홍대 구름아래소극장

블루스 기타리스트 김목경 [사진=김목경 페이스북]


[공연 공지]

대한민국 블루스 기타리스트 '김목경' 콘서트.

2023년 12월 21일 목요일 pm8, 홍대 구름아래소극장.

예매: 예스24 <http://ticket.yes24.com/Perf/47629>

많은 성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김목경>

[나무위키 발췌] 대한민국의 블루스 기타리스트로 대중음악 국무총리 표창 수상자, Fender사에서 전용 커스텀기타를 헌정받은 몇 안 되는 사람 중 한 명. 그리고 아시아 최초로 세계 3대 음악 페스티벌 중 하나인 Beale Street Music Festival에 블루스 뮤지션 자격으로 3일 연속으로 라이브 공연을 한 기록을 가지고 있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블루스 기타리스트다.


대한민국 블루스의 명인을 말할때 꼭 거론되는 인물이며 아시아의 블루스 명인을 말할때도 꼭 손에 꼽히는 사람이다. 허나 이러한 실력에도 불구하고 한국에서는 아는 사람들만 알고 오히려 해외에서 더 높게 평가받고 있다.


만일 고전적인 블루스를 좋아한다면 이 사람의 공연을 봐보자, 경우에 따라 "한국에도 이런 음악가가 있었나?" 하고 감탄할 수 있다. 최근 김광석의 '어느 60대 노부부 이야기' 원곡자로 알려지며 재평가 받고 있다.


* 본 문서는 작가가 작성한 글이 아닌 나무위키에서 발췌한 문서임을 알려드립니다.


<공연 홍보 영상>



<김목경 유튜브 공식채널> https://www.youtube.com/@mokkyungkim



사용된 공연 포스터는 직접 전달받은 자료입니다. 브런치 저작권 규정 개정으로 근거자료 첨부합니다.


작가의 이전글 [인터뷰] 황규영 "나는 문제없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