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벨지 Feb 02. 2024

당신은 무엇을 끌어당기며 살고 있나요?

부를 끌어당기는 글쓰기(부끌글)

알람 소리에 눈을 뜬다.

아직 몽롱하지만 눈을 비비며 잠을 깨본다.


오늘 해야할 일들을 머리에 떠올려본다.

'글쓰기'는 그 중 빼놓을 수 없는 한 가지다.






내가 글쓰기를 시작한 이유는

'의사 결정을 잘 하고 싶어서'였다.


투자에 대한 결정을 앞두고 느린 생각을 하기 위해서 글쓰기는 필수다.

머릿속에 있는 잡다한 생각들을 정리한다.

복잡한 생각들이 한 글자 한 글자로 바뀌어 화면으로 떠오른다.


그렇게 시작한 글쓰기는

투자할 때 더 나은 의사 결정을 도왔다.


그리고 내 생각들을 글로 정리하는 과정에서

스스로를 더 잘 알게 되었다.


내가 왜 이런 생각을 했고,

나는 무엇을 알고 무엇을 모르며,

이런 결론을 도출한 이유는 무엇인지가 내 글에 드러난다.


스스로를 더 잘 아는 것은 더 나은 의사 결정에 도움을 줬다.




나는 아주 중요한 의사 결정을 잘 못해서

망해본 경험이 있다.


그래서 의사 결정을 잘 하는 것은

나에게 인생 최대의 과제이기도 하다.



글쓰기를 반복할수록
자신의 생각이 정리되고
스스로에 대해 잘 알게 된다.
- 부를 끌어당기는 글쓰기, 부아c


그리고 인생 최대의 과제를

글쓰기를 통해서 해결해 나가고 있다.


글쓰기는 당신이 원하는 '그것'을 끌어당길 수 있다.

그것이 무엇인지는 당신에게 달려있다고 생각한다.



책을 찍어도 실물이 더 나은 이 마법...

      


내가 무엇을 끌어당기고 싶은지 알고 싶다면,

그리고 어떻게 끌어당길 수 있는지 궁금하다면

이 책을 통해 마음껏 끌어당기시길 바란다.


+ 작가님들은 어떤 것을 끌어당기기 위해 글을 쓰시나요?

#OO를 끌어당기는 글쓰기



No limits, Boldly go.

글쓰는 투자자 벨지.





매거진의 이전글 이런 사람을 조심하세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