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 2 2023 글로벌 마이데이터 서비스 트렌드
기후변화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현재 세대가 준비해야 할 가장 중요한 과제 중 하나입니다. 에너지, 소재, 식품 등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기후 변화 대응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이러한 움직임에 따라 소비자들의 인식도 점차 변화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비용적 이슈로 인하여 이러한 전환에 상당한 시간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사용자들의 소비 행태 역시 강한 의지가 결합하지 않으면 '지속가능성'보다는 '가격경쟁력'이 더 높은 제품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따라서 기후변화에 대응하여 방향성을 전환한 기업들은 더 큰 영향이 나타나고 비용이 절감될 때까지 인내심을 가지고 대응해야 하는 상황이며, 명확한 변화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기업들의 기후변화 대응은 소극적으로 전개될 수 있습니다. 전기차와 같이 제도적 지원이 뒤따르는 분야가 아닌 경우에는 더욱더 기후변화 대응 전략의 도입과 실행이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지속가능성
관심을 넘어 소비의 핵심 요소로
제품이나 서비스의 환경적·윤리적 영향은 사용자들의 중요한 고려사항 중 하나입니다. 사용자들은 이제 단순히 개인의 만족만을 위한 선택을 넘어 보다 큰 가치를 찾고 있으며, 그 과정에서 제품이나 서비스를 면밀하게 살펴보고 자신의 신념에 맞는 선택을 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에 따라, 기업의 윤리성 및 공익성과 제품이나 서비스의 공정성 및 신뢰성은 사용자에게 매력적인 기업을 선택하는 데 추구되어야 할 필수 요소가 되었습니다. 이에 기업들은 사용자와의 만남에서 공감과 신뢰를 줄 수 있는 준비를 갖추어야 하겠습니다.
트리카드는 소비자에게 추가 비용을 요구하거나 기후변화에 대한 메시지 전달 없이 일반 카드처럼 사용할 수 있으며, 결제 수수료 일부가 에코시아의 나무 심기 프로젝트에 투자됩니다. 또한 지출 트래킹 및 나무 심기 현황을 확인하고 친구와 청구서를 공유할 수 있는 앱을 제공하며, 비접촉식 및 모바일 결제도 지원합니다.
나무 소재의 카드만으로 기후변화 대응이 불충분하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트리카드 사용자가 늘어나면 트리카드는 이를 기반으로 더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발생하는 수익을 다시 기후환경의 건강 유지에 투자할 수 있습니다.
은행이 지속적으로 지구를 파괴하는 세상에서는 살 수 없습니다.
우리는 트리카드와 함께 핀테크 분야에서
처음부터 다시 시작함으로써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트리카드 사용자는 기후위기 대응에 어떠한 노력을 들이지 않더라도 트리카드를 통해 지속가능한 활동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트리카드는 나무 소재의 카드와 환경 인식을 향상하는 독특한 접근법을 통해 전통적인 은행과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며, 간단하지만 즉각적인 기후변화 대응과 수익 창출이 가능한 금융서비스 모델을 적용했다는 측면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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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