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 에반스 엣 타운 홀(타운홀의 빌 에반스)
녹음: 1966. 2. 21
발표: 1966
연주: 53분
★Bill Evans at Town Hall★
맨해튼 타운 홀에서의 저녁 공연
에반스의 뉴욕 데뷔 콘서트
드럼에 아놀드 와이즈 기용
베이스는 척 이스라엘
에반스의 13분 40초 솔로곡!
"그의 아버지를 기리며"
미국에서 타운 홀이라고 관공서에 딸린 회의장 또는 사무실로 시민을 위해 공개된 장소입니다. 이 용어는 현재 여러 분야에서 두루 쓰에게 되었습니다. 미국 기업이 실적 발표를 하면 주주 및 관련자들에게 그 결과를 발표합니다. 혹은 회사의 변화가 생기면(구조조정, M&A 등) 직원들을 모아 설명회를 합니다. 이러한 행사를 타운 홀 미팅이라고 합니다.
빌 에반스가 연주하는 장소는 뉴욕주 뉴욕시의 맨해튼에 위치한 타운 홀입니다. 비록 이 장소가 맨해튼 주민들을 위한 공공장소는 아니지만 미국 전통과 연관하여 건물명을 타운 홀로 지은 것은 의미 있습니다. 물론 타운 홀에서 각종 행사가 있었다는 사실을 상기한다면 건물명은 적절해 보입니다.
에반스는 뉴욕의 여러 스튜디오에서 녹음을 했습니다만 이번 공연이 뉴욕에서의 첫 콘서트입니다. 맨해튼을 대표하는 명소인 더 타운 홀에서의 연주, 이 행사는 미국의 초대 대통령인 워싱턴의 234회 생일 전날 개최됩니다.
연주곡 리스트입니다.
마지막 곡이 13분 40초의 솔로인데 아버지를 추모하는 작품입니다. 아버지 해리 에반스(1891~1966)가 공연 이주전 갑자기 세상을 떠납니다. 공연 취소와 연기의 갈림길에서 에반스는 아버지를 위한 진혼곡을 작곡하여 콘서트를 예정대로 진행합니다.
이 작품은 스토리 라인 그리고 턴 아웃 더 스타즈 두 개의 테마를 프로로그와 에필로그 사이에 배치하고 있습니다. 아버지에 대한 얘기를 풀어가다가 별이 된 부친을 표현하고 있는게 아닐까요?
핫불도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