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DAHANG Sep 12. 2023

사회생활을 통해 전달하고 싶은 메시지가 생겼다


처음 회사 생활을 시작하던 때를 떠올려봤다. 내가 생각하던 생활과는 많은 차이가 있었고 눈치와 텃세를 이겨내기 위해 갖은 노력을 했었다. 시간이 지나도 쉽게 해결되지 않았다. 그러면서 오는 우울함과 스트레스는 회사 생활을 시작한 사람이라면 다 공감할 것이다.



그러다 보니 나의 일상도 매일 행복하지 못했다. 그것을 이겨내고 직업적 성공을 이루면서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한 방법에는 어떤 것이 있을지 생각해 봤다. 스스로가 이런 상황을 다룰 줄 알고 해결하려고 노력한다면 건강한 정신과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게 될 거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그래서 나는 아직까지도 스스로에게 맞는 방법이 뭐가 있을까에 대한 연구를 계속하고 있다.



어떤 사람은 단순한 쉼을 통해 문제를 해결할 수도 있고 어떤 사람은 본인이 좋아하는 다른 일을 통해 문제를 해결할 수도 있다. 하지만 이것도 저것도 모르겠다는 사람이 있을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나는 글쓰기를 통해 이들에게 조금이나마 해결하는 데에 도움을 주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비록 엄청나게 훌륭한 방법들을 제시하고 풀어내는 데에는 한계가 있을 것이다. 내가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이 흔히 알고 있는 내용들일 수 있고 이미 다른 매체를 통해 접했을 내용일 수 있다. 하지만 내가 발행한 글을 읽음으로써 스스로 생각해 보지 못했던 방법이 생각날 수 있다면, 적용하려다 실패했던 것이 있다면, 혹은 다시 도전해 보는 사람이 있다면 얼마나 좋을지에 대한 생각과 뿌듯함이 문득 들었다. 또한 일상생활에서 적용할 수 있는 행복과 기쁨을 사람들에게 전달한다면 서로 행복해지지 않을까라는 행복한 상상도 해봤다.



어떤 일이든 문제를 해결하려면 방법을 찾고 시도해야 그에 대한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회사에서 어려 움을 겪고 있다면 그 문제에 대해 명확하게 판단하고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해야 한다. 일상생활에서 행복을 찾지 못했다면 그것을 해결하기 위해 어떤 방법이 있는지를 찾아봐야 한다. 가만히 지켜만 보고 있다면 그 문제를 해결할 수 없기 때문이다. 그래서 나는 이런 고민을 가진 많은 사람들에게 내 얘기뿐만 아니라 많은 에피소드들을 글로 작성하고 전달하고 싶어졌다.



매일 반복되는 직장 생활은 스트레스와 압박감이 생길 수밖에 없다. 업무의 복잡성, 업무량의 증가, 대인관계 등으로 힘든 회사 생활을 이겨내고 있는 우리들은 이런 시련들을 이겨낼 수 있는 용기와 인내력을 갖추고 있다. 또한 우리가 마주하는 모든 일은 항상 순조롭게 흘러가지 않았고 앞으로도 그럴 것이다. 하지만 그런 과정을 거치면서 더 성장하고 더 발전할 수 있는 기회로 삼아보면 어떨지 고민해 봤다. 자신의 능력과 잠재력을 믿고 스스로를 발전시킨다면 더 나은 내일이 우리를 마주할 것이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도전하는 것에 두려워하지 말고 문제를 해결해 스스로의 삶이 더 즐거워질 수 있기를 진심으로 응원한다. 나의 작은 글 하나가 독자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솔직하고 담백하게 이야기를 전달해보고 싶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