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무연고 May 24. 2024

고양이 아이큐 테스트

공감에세이

B의 고양이 터스튼이 아이큐 테스트 결과 천재로 확인됐다.



B는 외동아이로 그 집에는 두 마리의 고양이 터스튼과 킴이 함께 살고 있다. 두 마리 모두 길고양이였고 동물보호소에서 B의 가족이 입양을 해온 거였다. 터스튼은 유독 독특한 습관을 보여왔는데, 집에서 눈에 보이는 모든 음식을 먹으려 한다는 거였다. 아마 길고양이 시절 아픔 때문에 그러는 듯하다며 그런 행동을 안쓰러워하는 B의 가족은, 터스튼을 위해 집안의 모든 먹을거리를 언제나 캐비닛 안에 넣어둔다고 한다.


그런 터스튼이 최근 엄청난 일을 해냈다. 옆집 이웃이 자신들의 정원에 터스튼과 킴이 자꾸 배설물을 남기고 간다고 불평을 해오자, B의 가족은 고양이 혼자 집밖으로 나갈 수 없게 고양이 출입구에 특수 장치를 달았다. 자유롭게 돌아다니던 고양이들을 가둬두는 게 마음에 걸렸지만, 이웃의 불편함을 모른 척할 수도 없는 일이었다. 그러던 어느 날, 그 고양이 출입구의 특수 장치를 터스튼이 열고 밖으로 나가는 일이 생겼다.


놀란 B의 가족은 터스튼이 고양이 아이큐 테스트를 받게 했고, 전문가는 터스튼이 일반 고양이보다 지능이 뛰어난 고양이라고 확인을 해줬다. 자신들의 사랑하는 고양이 터스튼이 천재 고양이라는 소식을 접한 B의 가족들은 그 날 매우 기뻐했다고 한다.



여기까지가 내가 아이에게 들은 B의 고양이가 아이큐 테스트를 받아 천재로 판명된 이야기의 전말이다.


1. 진짜 고양이 아이큐 테스트라는 게 있고, 터스튼은 천재로 판명되었다.

2. B가 내 아이에게 재미삼아 이야기를 꾸며 얘기했다.

3. 내 아이는 친구가 재미삼아 꾸며서 한 얘기인 것을 알면서도, 내게 그 얘기를 진짜인 것처럼 전했다. 내가 그 얘기가 꾸민 이야기인 것을 알더라도, 나는 그 얘기를 '믿을 거라는' 것을 잘 알고 있기 때문이다.


나는 솔직히 1, 2, 3, 어느 것이 진실인지 정확히 알지 못한다. 고양이 아이큐 테스트를 검색 엔진에 넣어보고 싶은 마음도 있지만, 그렇게 하고 싶지 않은 마음이 더 강하다. 나는 말을 하는 고양이나, 동네 동물 친구들과 모여 댄스 파티를 즐기는 고양이, 또는 세상 모든 일을 다 알고 있으면서도 순진하고 귀여운 척 사람 친구 앞에서 연기를 하는 고양이 등의 캐릭터를 사랑하기 때문에..


터스튼이 고양이 아이큐 테스트를 받아서 천재로 판명되었다는 얘기를 '믿어보고 싶다'.  :)






***  작은 이벤트를 진행 중입니다.  ***





매거진의 이전글 열두 번 중 아홉 번 네 생각을 했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