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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거진 MD의 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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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머큐리 Aug 21. 2022

MD는 욕망기획자



MD는 상품기획자가 아니라 감정관리자이며, 욕망기획자이다.


소비자가 원하는 것을 찾아, 소비자의 불편함을 해소해주는 방식으로 팔아야 한다.

내가 팔고 싶은 것을 팔고자 하면 필패다.


그러므로 질문을 바로 해야 한다.

잘 팔리는 것이 무엇인가?에 대한 질문이 아니다.

가장 좋은 상품이 무엇인가?로 질문을 바꾸는 MD가 성공한다.


많이 팔 수 있을까?에 대한 질문을 이 상품이 소비자에게 유익할까?로 변경하는 것이다.

식품이라면 맛이 있어야 하고 생활용품이라면 반드시 효용이 있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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