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나누nanu Sep 21. 2023

아삭아삭, 양배추 듬뿍 넣은 길거리 토스트

양배추계란토스트

출출한 주말 오후. 냉장고를 열어보니 겉이 갈변해가고 있는 양배추가 있었다. 상하기 전 먹어치워야겠다는 생각에 양배추를 꺼내 겉만 살살 잘라내었다. 많은 양배추를 먹어치울 때는 역시 토스트만 한 것이 없다. 마침 식빵도 있겠다 양배추 듬뿍 길거리토스트를 만들어먹기로 했다.


먼저 채칼에 양배추를 모조리 채쳐주었다. 냉장고에 굴러다니는 당근도 같이 채쳐주었다. 평소에 잘 먹지 않는 당근도 토스트에 넣으면 그렇게 맛있을 수 없다. 계란 두 개 톡톡 깨고 소금 두 꼬집 넣어 잘 섞어주었다. 네모난 프라이팬에 적당히 기름을 두르고 살짝 달궈주었다. 적당히 온도가 올라갔을 때 반죽을 모두 넣고 모양을 잡아주었다. 크다고 겁먹을 필요는 없다. 반으로 잘라 겹쳐주면 뒤집기도 편하고 도톰하고 알찬 속을 먹을 수 있다. 약불에 속까지 익을 수 있게 두고 그 옆에 식빵을 올려 구워주었다. 이때 버터를 두르면 더 고소하고 맛있는 토스트를 먹을 수 있다. 다 구워진 식빵에 계란을 올리고 설탕과 케첩까지 뿌리면 완성이다.



대학교 다닐 때 버스정류장 앞에서 아침에 토스트 사 먹고 후다닥 올라갔던 게 추억이었는데 요즘은 길거리토스트가 많이 안 보여서 아쉽다. 프랜차이즈 토스트도 물론 맛있지만 길거리토스트만의 투박함이 정말 매력적이다. 남은 하나는 막둥이 오면 간식으로 줘야겠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