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옷에 생긴 보풀 간단하게 제거하는 방법

이것만 있으면 보풀제거기 없어도 되겠는데요?...

by 더카뷰

보풀제거기 없이 보풀 간단하게 제거하는 꿀팁

제목을 입력해주세요_-001 (5).jpg ⓒ더카뷰DB(보풀)

최근 날씨가 쌀쌀해지면서 니트나 가디건 등 긴팔 옷을 꺼내는 이들이 늘고 있다.


가을과 겨울에 많이 입는 니트나 가디건의 경우 보풀이 특히 잘 일어나는 재질로, 보풀제거기가 있다면 간단하게 제거할 수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옷을 그냥 버리게 되거나 세탁소에 맡기게 되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알고보면 보풀제거기가 없어도 옷에 생긴 보풀을 간단하게 제거할 수 있다.

오늘은 보풀제거기 없이 간단하게 옷에 난 보풀 정리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보풀 생긴 옷 버리지 마세요!

보풀이 생긴 옷은 보풀제거기로 간단하게 새 옷처럼 만들 수 있다. 하지만 보풀 제거기가 없는 경우에는 버리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사실 옷에 생긴 보풀은 안 쓰는 눈썹 칼이나 면도기만 있어도 간단하게 제거가 가능하다.

면도기는 일회용 면도기를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눈썹칼이나 일회용 면도기가 없더라도 다이소나 가까운 편의점에서 1000원 정도면 구매가 가능하니 가격적인 부담도 없어서 좋다.


눈썹칼과 일회용 면도기 활용하기

GettyImages-514742012.jpg ⓒ게티이미지뱅크(면도기)

눈썹칼을 사용하여 옷에 생긴 보풀을 정리하는 방법은 굉장히 간단하다. 보풀이 일어난 곳에 눈썹칼을 비스듬히 세운 후, 아래로 살살 빗자루질을 하듯이 쓸어 내려주기만 하면 된다. 이 때 너무 세게 긁어내면 옷감이 상하거나 찢어질 수 있으므로 부드럽게 살살 긁어주는 것이 중요하다.


두꺼운 니트나 가디건, 코트의 경우 눈썹칼보다는 일회용 면도기를 사용하는 것이 보풀을 제거하는 데 더 쉽고 유용하며, 얇은 니트나 티셔츠의 경우 눈썹칼을 사용해야 조금 더 섬세하게 옷감을 건드리지 않고 보풀을 제거할 수 있다.


눈썹칼보다는 일회용 면도기의 날이 조금 더 날카롭기 때문에 얇은 니트나 티셔츠의 보풀을 제거할 때 일회용 면도기를 사용할 경우 옷이 찢어지거나 상할 수 있으므로 가급적이면 옷의 두께나 재질에 맞게 눈썹칼 또는 일회용 면도기를 선택하여 사용하는 것이 좋다.


더카뷰 이어서 보기 좋은 글

https://www.thecarview.com/news/articleView.html?idxno=7560

https://www.thecarview.com/news/articleView.html?idxno=7558

https://www.thecarview.com/news/articleView.html?idxno=7552

https://www.thecarview.com/news/articleView.html?idxno=7557

https://www.thecarview.com/news/articleView.html?idxno=7549


keyword
작가의 이전글실내에 이 정도의 식물원이라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