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Ranny Jul 27. 2023

피아노 치는 날

노는 게 제일 좋아.

뽀로로가 어른이 되면 나같이 될까?


솔직히 말하면 아이들은 우는 것도 귀엽다.

큰 잘못도 아닌데

'이러면 안 돼!'

라고 했을 때

코까지 훌쩍이며 잘못했다고 하는데

어떻게 더 뭐라 할 수 있을까?

절대 티 내지 않으려 하지만

나도 모르게 웃음이 나면서 귀여워서 죽을 것 같았다.


그래도 아무리 귀여워도

아이들은 웃는 게 더 좋긴 하다.

무뚝뚝한 아이들이 씩 웃는 미소.

그 성취감.

난 웃음이 없는 아이도 낯을 많이 가리는 아이도 웃게 하고 싶다.

유쾌한 아이도 까르르 웃을 수 있는 그런 시간.


전에 전공반 애제자가 나한테 그랬다.

'선생님이랑 놀고 싶어요'

나랑 놀이터에서 뛰어놀고 싶단다.

시간만 많다면 나도 그러고 싶다.

난 계속 아이들이 나랑 놀고 싶다는 생각을 했으면 좋겠다.

앞으로도 쭉 재미있는 어른이 되어 주고 싶다.

오늘도 내일도

망가짐을 감수해 가면서 재미있는 선생님.

나 때문에 피아노도 재미있는 분야로 기억되길.

매거진의 이전글 피아노 치는 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