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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천은채 Apr 17. 2024

프로모션과 브랜드경험 광고 Case Study

대한민국광고대상

대한민국광고대상 (ad.co.kr)


@ 프로필

- 제목: 새로 02-57 동굴(새로 1주년 팝업)

- 브랜드: 새로
- 광고주: 롯데칠성음료

- 광고회사: 
오오비컴퍼니, 스튜디오좋

- 제작사: 오오비컴퍼니, 스튜디오좋

- 수상년도: 2023년

- 수상부문: 프로모션 부문 금상


@ 배경및문제

- 런칭 1주년을 맞아 새로의 세계관을 소개하고, 전통과 순수함을 내세운 새로 소주의 이미지를 각인시키는 체험형 팝업을 진행하고자 함


@ 빅아이디어

- 동굴벽화, 환영의 거울, 즐거움의 방, 새로움의 방, 비밀의 계단 등을 통해 새로의 세계관에 들어온 듯한 경험을 제공

- 순수함의 방, 깊은 동굴, 새로 라벨 만들기, 새로 저장고 등 소주 '새로'가 가진 정체성과 컨셉을 확실히 체험할 수 있는 공간 제공

- 새로구미의 정자, 새로구미의 방 등 새로의 마스코트인 구미호 캐릭터에 대한 인지도를 쌓을 수 있는 코너 마련


@ Key Takeaways

- 브랜드 인지도 제고가 필요한 상황이라면 브랜드 세계관을 널리 알릴 수 있는 체험형 장소 마케팅을 진행할 것. 브랜드 세계관이나 캐릭터가 있어도 인지도가 없으면 효과적인 스토리텔링이 어렵기 때문에, 당장의 매출 증대에는 도움되지 않을 것 같아 보여도 파격적이고 실험적인 마케팅 및 브랜딩이 필요함.

- 해당 프로모션은 런칭 1주년을 기념하여 기획되었는데, 새로를 알고 있거나 마셔봤지만 브랜드에 애착까지는 갖지 않았던 기존의 소비자들에게 브랜드 자체를 확실히 각인시키는 역할을 했을 것.

- 팝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찾아보니 전시나 팝업의 성지인 성수동에 외관부터 화려한 팝업을 설치하여 많은 이들의 관심을 끄는 성공한 것으로 보이고, 촘촘한 기획으로 인상적인 체험을 경험객들은 자연스레 새로라는 브랜드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을 것.


대한민국광고대상 (ad.co.kr)


@ 프로필

- 제목: #2023피지컬철봉

- 브랜드: 피지컬:100
- 광고주: 넷플릭스

- 광고회사: 
HS애드 

- 제작사: 윌링투

- 수상년도: 2023년

- 수상부문: 프로모션 부문 동상


@ 배경및문제

- 넷플릭스에서 새로 런칭하는 오리지널 콘텐츠 <피지컬:100>을 홍보하기 위한 오프라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자 함


@ 빅아이디어

- 가장 완벽한 피지컬을 가진 최고의 '몸'을 찾는 서바이벌이라는 <피지컬:100>이라는 콘텐츠의 컨셉에 맞춰 전국민이 프로그램을 간접 체험해볼 수 있는 이벤트를 기획

- '철봉'이라는 흔하면서도 체력을 측정하기 용이한 아이템을 활용해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대국민 피지컬 챌린지를 진행함

- 길거리는 물론, 수도권 내 주요 헬스장과 협업하여 새로 런칭될 시리즈에 관심을 가질 만한 타겟에게 이 사실을 자연스럽게 노출하여 홍보 효과를 봄


@ Key Takeaways

- 오프라인 프로모션을 기획한다면 팝업을 설치할 지역이나 장소도 타겟이 주로 방문하는 곳 위주로 선정할 것

- 피지컬을 측정하는 챌린지인 만큼 참여 방법이 까다로웠다면 많은 사람의 관심과 흥미를 이끌어내기 어려웠을 것. '철봉'이라는 소재를 찾아낸 것처럼, 체험형 이벤트의 목적을 설정했다면 이를 타겟에게 닿게 할 적절한 매체를 사용할 것


대한민국광고대상 (ad.co.kr)


@ 프로필

- 제목: 다올디지털뱅크 Fi, 머니퍼퓸 캠페인

- 브랜드: 다올디지털뱅크 Fi
- 광고주: 다올저축은행

- 광고회사: 
INNOCEAN

- 제작사: 더스쿼드

- 수상년도: 2022년

- 수상부문: 프로모션 부문 금상


@ 배경및문제

- 대한민국 국민의 스마트폰에는 평균 6.8개의 금융 관련 어플이 깔려있음

- 5대 금융기업의 운영 앱만 77개로, 고객은 비슷한 금융 어플을 계속해서 내려받는 일에 지쳐있음

- 금융회사 후발주자로서 자사 금융상품을 알리고, 어플 다운로드를 유도하는 신선한 프로모션을 기획하고자 함


@ 빅아이디어

- 수많은 금융기업 사이에서 눈에 띄려면 완전히 새로운 접근방식이 필요하다는 결론 도출

- 기존 금융기업들은 마케팅 수단으로 향수와의 협업을 시도하지 않았던 만큼, '돈냄새'를 구현하는 향수를 이벤트성으로 발매해 자사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결과적으로 어플 다운로드를 이끌어내고자 함


@실행

- 조향사와 협업하여 돈의 향을 담은 향수를 개발, 지폐를 모티브로 한 고급 케이스에 자사의 철학을 담아 출시

- 자사 어플을 깔고 회원가입을 한 후 로그인하면 머니퍼퓸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매일 제공

- 오프라인에서도 머니퍼품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팝업을 열어 고객과 적극적으로 소통 


@결과

캠페인 이전 대비 앱 다운로드 수 750%

- 머니퍼퓸 럭키드로우 응모자 수 27,000명 

- 팝업스토어 4일 간 방문자 수 32,000명

- 유투브 누적 조회 수 9,239,048회


@ Key Takeaways

- 홍보하고자 하는 기업이 속한 산업군과 전혀 관련 없어보이는 아이템과의 연계를 통해서도 호평을 이끌어내는 기발한 프로모션이 탄생하기도 함

- 금융회사가 향수를 통해 자사를 알린 것처럼, 좋은 소재를 발굴하려면 한정된 산업이나 분야에만 얽매여있지 말 것

- 일반적으로 어렵고 딱딱해 보이는 '금융'이라는 개념을 향수를 통해 친근하고 매력적으로 풀어냄으로써 고객과의 심리적 거리감을 좁힘. 홍보할 대상을 타겟에게 친숙하게 만들 포인트를 찾는 것도 중요할 듯!


대한민국광고대상 (ad.co.kr)


@ 프로필

- 제목: TILDA - The First A.I. to Battle Against Climate Change

- 브랜드: LG AI 연구원
- 광고주: LG AI 연구원

- 광고회사: 
유브갓픽쳐스

- 제작사: 유브갓픽쳐스

- 수상년도: 2022년

- 수상부문: 프로모션 부문 동상


@ 배경및문제

- 환경보호를 위해 테크 기업들이 탄소중립을 약속하고 있지만, 고유의 기술을 활용하는 사례는 소수에 불과함

- LG AI 연구원의 기술력을 사용해 AI휴먼 틸다와 함께 미래세대에게 영감을 줄 수 있는 사건을 기획하고자 함


@ 빅아이디어

- AI휴먼 틸다와 패션 브랜드의 콜라보를 통해 포스트 팬데믹 시대의 환경과 인류를 위한 메시지를 전하는 컬렉션 런칭


@실행

- '금성에 핀 꽃'이라는 주제로 한 틸다의 아트워크를 기반으로 패션 라인을 디자인해 뉴욕 패션위크 런웨이에 올림


@결과

- 토탈 임프레션(해외 주요 언론 및 매체사 노출 수) 175M 이상

- 소셜 미디어 임프레션 11M 이상


@ Key Takeaways

- AI 기술력을 문제의 직접적 해결에 사용하는 대신, 기후위기의 가장 큰 피해자일지 모를 미래세대에게 영감을 주는 데 이용했다는 점이 인상적

- 환경보호에 대한 메시지와 기후위기에 대한 경각심을 주기 위해 관련 없어 보이는 패션계와 콜라보를 진행했다는 점도 창의적. 그러나 조금 더 직관적이고 명확한 메시지가 있으면 좋을 것 같음. 이 패션쇼가 불러온 이슈만으로 테크기업의 탄소중립 약속을 비롯한 사람들의 행동변화가 이루어질까? 하는 의문이 듦


대한민국광고대상 (ad.co.kr)


@ 프로필

- 제목: 슬로우로드(Slow Road)

- 브랜드: 제주관광공사
- 광고주: 제주관광공사

- 광고회사: 제일기획

- 제작사: TMAP MOBILITY, 제주특별자치도, THE SHOT, BOX TREE, 크리에이티브 봄

- 수상년도: 2021년

- 수상부문: 프로모션 부문 대상


@ 배경및문제

- 관광업이 발달되어있는 제주도에서도 특정 지역에만 사람이 몰리는 경향이 있어, 잘 알려지지 않은 장소를 효과적으로 홍보하기 위한 기술적 솔루션이 필요함


@ 빅아이디어

- 최단거리나 최단시간 경로를 알려주던 기존의 네비게이션과 달리, 아름다운 풍경을 만날 수 있는 코스를 위주로 구성되어 조금 돌아가야 하지만 제주의 아름다움을 경험할 수 있는 경로를 소개하는 네비게이션 개발


@실행

- 제주 빅데이터 플랫폼에서 얻은 정보를 포털 데이터와 매쉬업하여 인구통계학적 데이터, 시간과 날씨정보 및 관심도를 정량화

- 분석된 결과를 바탕으로 50개의 테마 루트 개발


@결과

제주관광공사 공식웹페이지 비짓제주 방문자수 583% 증가

- TMAP 내 타 배너 대시 슬로우로드 배너 클릭율 204% 증가

- TMAP 내 제주 지역 목적지 호출 건수 36% 증가

- 런칭 첫 주, 뉴스 보도 및 온드미디어 $168K 벨류 달성

- 느린길 내비게이션 서비스 충북관광공사 및 전국으로 확장


@ Key Takeaways

- 현대사회에서 사람들이 '추구'하는 가치와 실제로 '중요'한 가치가 무엇인지를 각각 고민해볼 것

- 기존에 옳다 여겨지던 것이 정말로 옳은 게 맞는지, 다르게 생각해 볼 여지는 없는지를 생각할 것


대한민국광고대상 (ad.co.kr)


@ 프로필

- 제목: 독립운동가 테스트 #기억하_길

- 브랜드: 우리은행 X 방구석연구소
- 광고주: 우리은행

- 광고회사: 
더에스엠씨그룹

- 제작사: 소프트스피어

- 수상년도: 2021년

- 수상부문: 프로모션 부문 금상


@ 배경및문제

- 3.1절을 맞아 독립운동가들을 기리고 삼일절의 의미를 곱씹을 수 있는 캠페인을 기획하고자 함

- 민족자본으로 설립된 은행이라는 우리은행의 정통성을 알리고자 함

- MZ세대는 '선한 영향력'이라는 키워드를 지지하는 경향이 있음


@ 빅아이디어

- SNS를 중심으로 인기를 끈 방구석연구소의 레이블링 게임(MBTI 테스트)을 활용, MZ세대를 타겟으로 '독립운동가 테스트'를 만들어 배포

- 테스트 결과를  SNS에 공유하면 1,000원씩 기부되도록

- 16명의 무명 배우들을 섭외해 독립운동가분들이 하고 싶으셨을 이야기를 담아내는 영상 제작


@결과

- 122만명 참여

- 72시간 만에 목표 금액이었던 3천만원 달성


@ Key Takeaways

- MZ세대에게 유행하는 SNS 챌린지는 물론 그들이 추구하는 가치나 심리(선한 영향력을 지지한다는 사실 등)를 파악하여 브랜드에 우호적인 이미지 형성

- 단 하나의 메인 캠페인만으로 카카오톡, 인스타그램, 유튜브 모두에서의 확산 효과를 볼 수 있도록 한 점이 인상적

- 재미있는 콘텐츠를 만들면 강제성이 없어도 알아서 참여함!


대한민국광고대상 (ad.co.kr)


@ 프로필

- 제목: 근로계약서대봉투

- 브랜드: 인천광역시교육청
- 광고주: 인천광역시교육청

- 광고회사: 
아이디엇

- 제작사: 26km

- 수상년도: 2020년

- 수상부문: 프로모션 부문 대상


@ 배경및문제

- 청소년 근로자의 평균 연령은 17세로 어린 편

- 그중 근로계약서를 작성한 적이 없다고 응답한 비율이 60%에 달함

- 그 이유로는 눈치가 보여서, 작성법을 몰라서, 써야 한다는 사실을 몰라서 등 다양함


@ 빅아이디어

- 근로계약서를 당연하게 작성하는 분위기를 형성하기 위해서 청소년이 일하는 데 꼭 필요한 보건증 발급 시 배부되는 대봉투를 이용

- 대봉투에 근로계약서 두 장을 인쇄해 보건증 제출 시 자연스럽게 근로계약서를 작성할 수 있도록 함


@실행

- 인천광역시 보건소와 청소년기관 200여 곳에 3만여 부 배부


@결과

- 근로계약서 작성 비율 6.3% 증가


@ Key Takeaways

- 해결하고자 하는 문제가 발생하는 과정에서 타겟이 접할 수밖에 없는 장소나 사물 이용

- 문제가 발생하는 근본적 원인을 바꾸기 위해서는 전반적 인식 개선 및 긍정적 분위기 조성이 필요!


대한민국광고대상 (ad.co.kr)


@ 프로필

- 제목: 멸종동물 공원

- 브랜드: LG유플러스
- 광고주: LG유플러스

- 광고회사: 
펜타클

- 제작사: 인디고, 오아시스

- 수상년도: 2020년

- 수상부문: 프로모션 부문 은상


@ 배경및문제

- 치열한 5G 시장에서 선택받기 위해서는 차별화가 필요함

- 아이들의 교육에서 일상을 바꾸는 브랜드 경험을 체험을 제공하고자 함


@ 빅아이디어

- VR을 통해 세상에 존재하지 않는 '멸종동물공원'을 만들어 인기 만화 캐릭터면서 멸종동물인 주인공들이 환경 파괴로 집을 잃어가는 이야기를 들려줌


@실행

- 체험 공원 팝업스토어 오픈

- VR, AR 콘텐츠 제작

멸종동물 공원 팝업북 출간 (with WWF)

리멤버 팔지 제작 (with 뉴킷]

- 모바일 환경 보호 실천프로그램 운영


@결과

서울시 초록미래 학교의 초등학교 VR 환경 교재로 선정

- 국가환경교육센터의 비대면 영상 교재 선정

- 환경교육 포털, 푸름이 이동환경교실 환경교육 영상 교재 선정


@ Key Takeaways

- 더 이상 존재하지 않기에 추상적일 수 있는 '멸종동물'이라는 개념과 그들의 존재를 VR 기술을 통해 구체화했다는 점이 인상적

- 동물을 좋아하는 어린 아이들에게 새로운 기술을 통해 멸종동물을 접하게 함으로써 교육의 강제성이나 학습의 부담 없이 환경 파괴에 대한 경각심을 담은 메시지를 전달한 점이 좋았음


대한민국광고대상 (ad.co.kr)


@ 프로필

- 제목: #지구를지켜바나나

- 브랜드: 바나나맛우유
- 광고주: 빙그레

- 광고회사: 오버맨

- 제작사: 꾸욱꾸욱

- 수상년도: 2020년

- 수상부문: 프로모션 부문 동상


@ 배경및문제

친환경적인 접근으로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모습을 보여줌으로써 브랜드의 신뢰도를 제고할 수 있는 그린테일 마케팅을 실행하고자 함


@ 빅아이디어

- 빙그레의 스테디셀러 바나나맛우유를 씻어서 버리는 캠페인 기획

- 플라스틱 공병을 씻어서 버려야 한다는 사실을 재밌게 알리기 위해 ‘단지 세탁소’라는 공병 세척 기계 개발


@실행

성수동 카페에 ‘단지 세탁소’를 오픈하여 소비자들이 직접 우유 공병을 씻어볼 수 있는 장소를 제공


@결과

BTL 방문자 총 11,548명

- 영상 누적 조회수 2859만뷰

- 소셜 해시태그 총 3,326개

- 소셜 팔로워 총 9,265명

- 캠페인 사이트 방문수 총 274,507건

- 포털 오가닉 포스트 + 언론 보도 총 200건

- 82개 언론사 보도

- 캠페인 이후 '일회용기를 씻어서 버려야 재활용된다는 사실을 알고 있다'고 응답한 비율 약 10% 증가

- 캠페인 이후 '씻어서 분리배출을 실천하고 있다'고 응답한 비율 약 6% 증가


@ Key Takeaways

- 플라스틱 음료 용기를 씻어서 버려야 한다는 사실을 모르고 있던 사람들과 알고 있지만 잘 실천하고 있지 않던 사람들의 행동 변화를 이끌어내기 위한 참신한 캠페인

- '씻어서 분리배출한다'라는 모호한 개념을 '단지 세탁기'를 통해 시각적으로 표현한 점이 행동 변화를 이끌어내는 데 효과적이었을 것. 관념적인 개념이나 가치를 가시적으로 나타낼 방법 고안하기!


대한민국광고대상 (ad.co.kr)


@ 프로필

- 제목: 2회용 세탁비닐 프로젝트

- 브랜드: 세탁특공대
- 광고주: 세탁특공대
- 광고회사: 대홍기획

- 제작사: 2IN1 프로덕션

- 수상년도: 2019년

- 수상부문: 프로모션 부문 대상


@ 배경및문제

- 세탁소에 맡긴 옷을 찾아올 때 옷 겉면에 씌워진 비닐은 집에 도착하자마자 다시 쓰레기가 되어 버려짐


@ 빅아이디어

- 일회용 세탁 비닐을 분리수거 봉투로 한 번 더 사용할 수 있게 비닐 하단을 묶을 수 있는 형태로 바꿈


@결과

- 세탁 비닐을 그냥 버린다고 응답한 비율이 기존의 82%에서 8%로 크게 줄어듦


@ Key Takeaways

- 실제로 세탁소에 다녀온 날이면 비닐을 벗기자마자 쓰레기가 생성된다는 사실을 안타까워하던 사람으로써 너무 기발한 캠페인이라고 생각!

- 전국으로 확대됐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아이디어와 환경보호 측면 모두에서 좋은 캠페인


대한민국광고대상 (ad.co.kr)


@ 프로필

- 제목:독닙료리집

- 브랜드: 신한금융그룹
- 광고주: 신한금융지주
- 광고회사: 제일기획

- 제작사: 아톰크리에이티브,오스카

- 수상년도: 2019년

- 수상부문: 프로모션 부문 금상


@ 배경및문제

신한금융은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해 조국을 위해 희생한 독립투사들을 알리고 더 나은, 새로운 대한민국을 만들어 가는 취지에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자 함


@ 빅아이디어

- 독립투사들의 정신을 되돌아보고자 그들이 100년 전 독립운동 때 드셨던 음식을 재현해 놓은 식당을 팝업의 형태로 오픈


@실행

- 프렌치 레스토랑 ‘스블란서’와 협업하여 서울 종로구 익선동 한옥거리에 한 달간 ‘독닙료리집’ 운영

- 영업 마지막 날, 인기 높았던 ‘독닙료리집 TOP 5메뉴’ 스페셜 레시피 제공


@결과

- 방문객 평균 평일 190명, 주말 250명 등 한 달간 약 6천여명 방문


@ Key Takeaways

- 독립운동의 정신을 기리고 독립운동가분들을 기억하기 위한 캠페인은 대부분 역사적 사실에 초점을 맞춰 무겁고 진중한 컨셉하에 진행됨. 그간의 캠페인들과 다르게 그분들이 드셨던 ‘음식’을 컨셉으로 한 비교적 가볍고 흥미로운 팝업을 기획했다는 점이 신선함. 오히려 캠페인에 관심을 갖게 하고 참여 허들을 낮추는 데 기여했을 것!

- 독립운동과의 연관성을 고려해 팝업 장소를 종로구 익선동 한옥거리로 선정한 것도 적절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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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프로필

- 제목: 마이라벨 프로모션

- 브랜드: 처음처럼
- 광고주: 롯데주류
- 광고회사: 대홍기획

- 제작사: 이본부, 사랑합니다필름

- 수상년도: 2018년

- 수상부문: 프로모션 부문 대상


@ 배경및문제

고착화된 소주 시장, 변하지 않는 매출 속에서 처음처럼은 기존의 '부드러움'을 통한 커뮤니케이션 외의 매출을 올릴 다른 해결책을 찾아야 했음


@ 빅아이디어

- 젊은 세대가 남들과 다른 나만의 커스터마이징을 원하는 트렌드를 이용

- 개인별로 직접 00처럼의 앞글자를 적어 신청하면 처음처럼 제품에 붙일 수 있는 마이라벨'을 제작해주는 이벤트 시행


@결과

약 800,000명 이상이 캠페인을 참여

- 약 1,200만장의 마이라벨 제작

- SNS상에 약 4,000개의 인증샷이 자발적으로 올라옴

- 전월 대비 매출 약 92% 신장


@ Key Takeaways

- 프로모션이 진행되던 당시에는 미성년자였지만, 주변 지인들 SNS에 마이라벨이 붙여진 커스텀 소주병이 올라오는 사진을 종종 보고서는 시중에 판매되는 스티커인 줄 알고 성인이 되면 나도 나만의 라벨을 갖고 싶다고 생각했던 적이 있음. 그만큼 대중적으로 관심과 흥미를 끄는 데 성공한 프로모션.

- 이제는 커스터마이징을 활용한 프로모션이 대중화되어 뻔하게 느껴지지만, 6년 전인 2018년에는 젊은 타겟이 커스터마이징에 관심있다는 인사이트를 도출한 것이 성공적 캠페인 기획의 핵심이었을 듯. 선정한 타겟이 현재 가장 관심있어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알아내는 트렌드 분석이 면밀히 진행되어야 함!


대한민국광고대상 (ad.co.kr)


@ 프로필

- 제목: 맥심 모카우체국

- 브랜드: 맥심 모카골드
- 광고주: 동서식품

- 광고회사: 제일기획

- 제작사: 커뮤니케이션메이, 매스메스에이지

- 수상년도: 2018년 

- 수상부문: 프로모션 부문 금상 


@ 배경및문제

- 맥심은 올드하지 않은 양질의 브랜드 경험을 위해 해마다 오프라인 팝업을 운영해 옴

- 2018년에 진행할 오프라인 체험 공간의 컨셉과 제공할 경험의 종류를 고안하고자 함


@ 빅아이디어

- 현대인이 바쁜 일상 속 일회적인 관계들, 실시간으로 주고받고는 빠르게 잊히는 인스턴트 메시지에 지쳐있다는 사실에 집중

- 슬로우시티 전주한옥마을에 우체국 컨셉의 카페를 열어 실제로 발송까지 가능한 편지를 한 통씩 작성하게 함


@결과

- 최종 방문객 104,166명

-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모카우체국' 약 20,000건

- 네이버 블로그 모카우체국 관련 포스팅 4,737건

- 다음 블로그 모카우체국 관련 포스팅 4,720건


@ Key Takeaways

- 기억에 남을 양질의 브랜드 경험을 위해 잠재적 소비자 스스로도 모르고 있었을 욕구를 건드리는 감성 마케팅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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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프로필

- 제목: 마이스트로우

- 브랜드: 바나나맛우유
- 광고주: 빙그레

- 광고회사: 이노레드

- 제작사: 위피피, 소년

- 수상년도: 2017년

- 수상부문: 프로모션 부문 대상


@ 배경및문제

빙그레 바나나맛우유에 40년의 역사가 있는 만큼, 세대가 거듭될 수록 젊은 소비자들과의 거리감 발생

- 밀레니얼 세대들은 빠른 속도의 디지털 문화와 유행에 익숙하며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가짐

- 이들에게 '내 것' 같은 바나나맛우유가 되기 위한 캠페인 필요


@ 빅아이디어

밀레니얼 세대에게도 쿨하고 재미있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 바나나맛우유의 단짝 친구, '빨대'에 주목


@실행

- 영국 최고의 디자인 전문가들과 협업하여 밀레니얼 세대의 다양한 스타일에 맞춘 다양한 빨대 제작

- 밀레니얼 세대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다양한 음용상황을 영상으로 만들어 디지털 캠페인 진행


@결과

캠페인 영상 3,000만뷰 이상의 조회 수를 기록, (2018년 기준)국내 Branded Contents 중 조회수 1위 기록

- G마켓 판매 3시간만에 G마켓 전체 카테고리 판매 1위, 판매 3일만에 전량 매진 기록

- 국내 다양한 언론 및 방송에서 캠페인 소개, 해외 미디어의 높은 관심.

- 역대 최고 매출 2,000억원 돌파(전년도 대비 약 300억 증가)


@ Key Takeaways

- 바나나맛우유를 팔기 위해 바나나맛우유와 가장 가까이에 있는 '빨대'에 집중한 점이 창의적

- 판매하거나 홍보하고자 하는 상품이 있다면, 보완재가 있는지 살필 것

- 소비자가 마케팅에 흥미를 느껴 해당 상품을 구매하는 데에 그치지 않고, 자신들의 경험을 자발적으로 SNS에 전파할 수 있도록 유도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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