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7.16 온라인 강의 후기






예고해 드렸듯이 어제(7.16) 저녁 9시에 온라인 강의가 있었습니다.


3분기에 출간될 책의 핵심 내용을 다뤘어요.

제가 지금까지 거쳐 온 여정.

100세 시대/인공지능, 로봇 시대를 맞아 우리는 무엇을 준비해야 할까.

직장인에서 직업인으로, 소비자에서 생산자로 탈바꿈하기.

부업 작가, 평생 현역으로 살기.

독서와 글쓰기, 책 쓰기.

그동안 제가 해 온 X 생활 및 조언.

QnA.



첫 강의라 부담도 되고 긴장도 했지만 무난하게 마쳤습니다.

2시간 반 전후 정도 진행이 되었어요.

최대 90분 넘게 참여하셨습니다.

다행히 강의에 대한 반응이 좋으셔서 큰 보람을 느껴요.

강의 취지와 목표가 서로에게 유익한 시간이 되자,

하나라도 얻어 가시는 게 있도록 만들자,였는데 성공했네요.


더블와이파파님과 엄브(엄마의 브랜딩)님의 도움으로

이렇게 좋은 기회를 잡고 강의를 할 수 있었습니다.

다시 한번 고맙다는 말씀드려요.

평생 잊지 못할 소중한 경험을 얻었습니다.


앞으로 이런 기회가 주어지면 역시 주저 없이 잡을 겁니다.

그리고 이젠 제가 나서서 기회를 마련하도록 하겠습니다.


강의 영상 편집본이 엄브님의 수고로 1-2주 내로 나올 예정입니다.

나오는 대로 알려드릴게요.


밤늦게 장시간 강의 들으시느라 모두들 고생 많으셨어요.

다음에 또 좋은 강의로 만나 뵙겠습니다.

그럼 블로그와 X, 스레드 등에서 계속 소통해요.


블로그에 소중한 후기를 모아봤습니다.

제게 힘이 되는 소중한 자료입니다.

후기 남겨주신 모든 분들, 진심으로 고맙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온라인 강의를 마치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