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적인 솔루션을 위한 프러덕트 감각을 발휘하는 방법
우리는 프러덕트 관리자 및 제작자로서 "프러덕트 감각"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종종 그것을 직관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그러나 모범 사례와 전문가들이 데이터 중심적인 방식을 추구하기 때문에 직관력은 평판이 좋지 않습니다.
데이터가 없다면, 우리는 요점을 말할 수 없습니다.
"재능은 여러분이 꽃피게 하는 것입니다. 본능은 연마하는 것입니다" - 후루다테 하루이치
Product Sense는 마법과 같은 것이 아니며, Product Sense를 육성하는 유일한 방법은 일관된 연습과 학습입니다.
Product Sense는 제품과 관련된 것들을 직관적으로 또는 본능적으로 느끼는 것입니다.
Product Sense는 말로 쉽게 설명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그것은 경험으로부터 얻은 느낌, 직관, 그리고 지식에 관한 것입니다.
어떻게 Product Sense를 개발할 수 있을까요?
Product Sense는 배우고 습득할 수 있는 기술입니다. 현재 제품을 작업 중인 경우에는 이미 제품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가 필요합니다 .이 기술을 개발하는 것은 당신이 당신의 일에서 더 효율적으로 만들고 당신이 가장 중요한 것에 집중할 수 있게 해줄 것입니다.
다음은 영향의 고리를 기반으로 한 Product Sense 모델입니다.
Product Sense를 향상시키는 9가지
제작자 — 당신의 경험과 당신에게 영향을 미치는 것이 당신의 Product Sense의 큰 부분을 차지합니다.
프러덕트 — Product에 대해 더 많이 알면 알수록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이나 새로운 아이디어에 필요한 노력을 본능적으로 판단할 수 있습니다. 기능, 기술 세부 정보, 데이터, 아키텍처, 강점 및 결함을 포함합니다.
팀 — 팀원 모두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복잡한 문제를 실험, 탐색, 혁신 및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그들은 어떻게 일하고 협업합니까? 어떤 종류의 리더십이 각 사람에게 가장 효과적입니까? Product Sense도 팀의 노력이라는 것을 기억하세요.
조직 — 전체적인 상황을 파악해야 합니다. 귀사의 강점과 약점은 무엇입니까? 당신은 어떤 종류의 사람, 기술, 기술 그리고 지식을 가지고 있습니까? 그것의 가치, 문화, 그리고 목표는 무엇입니까?이것을 알면 무엇이 효과가 있는지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고, 자신이 원하는 대로 활용할 수 있는 지에 대한 귀중한 통찰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경쟁 환경 – 경쟁업체의 제품과 전략을 알면 고객에 대한 통찰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최고의 경쟁업체는 누구입니까? 기억하세요, 경쟁은 더 광범위하고 인간의 본성에 뿌리를 둘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문제를 피하기 위해 무엇을 합니까?
업계 — 업계에 대한 최신 정보를 계속 확인하십시오. 최신 동향, 법률 및 관행은 무엇입니까? 업계는 어떻게 변화하고 있습니까? 업계는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있으며, 근본적인 동향을 이해함으로써 앞으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
기타 산업 — 다른 산업과 다른 산업에서 영감을 얻는 경우가 많습니다. 어떤 기술들은 심지어 자연과 동물들을 관찰하는 것에서 나옵니다. 그들은 어떤 종류의 문제를 어떻게 해결하고 있습니까?
기술 및 경제 시장 환경 — 경제, 기술 및 시장 상황은 모든 사람과 모든 사람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이러한 요소들은 제품 개발에 영향을 미칩니다.
세상 - 마지막으로, 세상은 여러분의 무대입니다. 광범위한 세계적 추세, 사회 변화 및 문화적 변화는 모두 제품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국제적인 이벤트가 발생하면 고객과 사용자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새롭게 등장하는 요구사항에 어떻게 적응하고, 예측하고, 어떻게 대응하느냐는 성공과 실패를 의미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Product Sense 스킬을 향상시키는 몇 가지 재미있는 연습입니다.
시청자 : 지하철, 도시, 심지어 직장과 같은 다른 환경에 있는 사람들을 보세요. 그들이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지, 어디로 가는지, 그들이 어떻게 느끼는지 추측해 보세요. 그들이 주변 환경과 어떻게 상호작용하는지 그리고 그들이 사용하는 기술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입니다. 그것은 인간의 행동에 대한 당신의 이해를 높일 것입니다.
호기심을 가지세요 : 호기심을 품으세요.사람들이 어떻게 물건을 지었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읽고 보세요.기술과 관련된 것일 필요는 없습니다. 그것은 당신이 가장 좋아하는 스포츠 팀이나 역사적인 사건에 관한 것일 수 있습니다. 여기서의 목표는 지식을 모으고 패턴을 식별하는 것입니다. 기억하세요, 훌륭한 아이디어는 종종 광범위한 전문 지식에서 나옵니다.
앱 분석 : 즐겨찾는 앱을 자세히 살펴보십시오.무엇이 그들을 그렇게 위대하게 만드는지 이해하려고 노력하세요. 마지막 업데이트 뒤에 있는 이유를 이해합니다. 그것은 그들의 사용자 친화적인 디자인입니까? 그들의 독특한 특징? 아니면 그들의 고객 서비스? 제품을 성공적으로 만드는 요소를 이해하면 제품 결정을 알리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미래 예측 : 재미있게 놀고 좋아하는 앱이 미래에 어떻게 발전할지 예측해 보세요. 어떤 새로운 기능을 추가할 수 있습니까? 어떻게 사용자 환경을 개선할 수 있습니까? 교육을 받은 추측을 하는 것은 미래의 제품 개발을 구상하는 연습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질문을 하고, 관찰하고, 분석하고, 일상에 대해 생각해 보세요. 여러분의 생각, 통찰력, 그리고 학습을 추적하고 주기적으로 검토하세요. 시간이 지남에 따라 패턴을 인식하고 다양한 링에 대한 이해를 깊게 하여 제품 감각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자신을 믿으세요.직관은, 그 핵심은, 여러분의 지식과 경험에 대한 것입니다. 올바른 결정을 내릴 수 있는 능력을 믿으십시오. 이러한 직감을 무시하지 마십시오. Product Sense의 일부입니다.
#프러덕트 관리 #프러덕트 감각 #프러덕트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