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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루피 Jul 18. 2023

프러덕트 MVP 유형에 대한 최종 가이드


MVP를 구현하는 방법을 얼마나 알고 계십니까? 고객의 신뢰성을 평가하고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까?프러덕트 MVP 유형의 최종 목록을 통해 확인하고 알아보십시오!


MVP에 대한 가장 좋아하는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소 투자로 제품 가설을 안정적으로 입증하거나 반증할 수 있는 프러덕트 버전


여기서 핵심은 가설을 증명하는 것입니다! MVP는 1시간 또는 2년 안에 만들어질 수 있지만, 당신의 아이디어에 대한 시장이 있다는 것을 증명하는 데 실패한다면, MVP는 실패입니다. 귀사의 제품 또는 기능에 가장 적합하고 가장 쉽게 제작할 수 있는 MVP를 찾는 몇 가지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컨시어지 MVP


이것은 가장 확고하고 근면한 프러덕트 관리자/기업 소유자들을 위한 MVP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이 MVP에서 소프트웨어 솔루션은 사용자에게 서비스를 수동으로 제공하여 제품의 전체 기능을 시뮬레이션합니다. 이러한 유형의 MVP는 사람의 개입 또는 피드백이 필요한 복잡하고 개인화된 사용 사례를 검증하는 데 적합합니다.


찬성: 사용자의 직접적인 상호작용과 피드백을 허용합니다.
반대: 시간이 많이 걸리고 확장할 수 없습니다.


예: Zappos:이 온라인 신발 소매점은 완벽하게 기능하는 온라인 신발 가게에서 시작했지만 실제 신발, 창고 또는 배송 인프라는 없었습니다. 주인이 현지에서 신발을 사서 직접 우편으로 보냈습니다. 수요가 분명할 때만 부족한 모든 요소에 투자가 이뤄졌습니다.


노력: 3 신뢰성: 4



크라우드펀딩 MVP


이는 프러덕트가 실제 사용자에게 제공되기 전에 급여를 받기 때문에 MVP를 시작하는 훌륭한 방법입니다.

하지만, 그것은 프러덕트의 도전이라기보다는 마케팅에 가깝습니다. 그러나 이 MVP에서는 프러덕트가 출시되기 전에 사용자가 제품을 사전 주문하거나 자금을 지원할 수 있는 가치 제안을 만듭니다. 그것은 제품 아이디어, 이점, 특징 및 후원자에 대한 보상을 설명하는 피치를 만드는 것을 포함합니다. 그것은 또한 자금 목표와 캠페인의 마감일을 설정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후원자들은 조기 접속, 할인 또는 독점적 특전과 같은 다양한 보상을 받는 대가로 다양한 금액을 약속할 수 있습니다. 캠페인으로 모금된 돈은 프러덕트의 개발과 출시를 위한 자금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랜딩 페이지/사전 주문 MVP와 매우 유사하지만, 이 모든 것을 쉽게 하기 위해 확립된 크라우드펀딩 솔루션을 사용합니다.


찬성: 제품의 시장 적합성과 매출 잠재력을 검증합니다.
반대: 설득력 있는 피치와 많은 청중이 필요합니다.


예: 페블:출시 전 Kickstarter에서 1천만 달러 이상을 모금한 스마트워치.마치 몇몇 성공적인 비디오 게임과 보드 게임처럼!


노력: 4 신뢰성: 3



이메일 캠페인 MVP


이 MVP는 실행하기 쉽지만 먼저 많은 수의 이메일 가입자를 모아야 하므로 그 자체로 큰 어려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메일 캠페인 MVP는 선택한 사용자 그룹에게 제품 또는 기능을 제공하고 응답을 추적합니다.

이러한 유형의 MVP는 특정 사용자 세그먼트에서 제품 또는 기능의 가치 제안 및 가격을 테스트하는 데 적합합니다. 마케팅 MVP라고도 합니다.


찬성: 특정 사용자 세그먼트에서 제품 또는 기능의 가치 제안 및 가격을 테스트합니다.
반대: 응답률이 낮거나 스팸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예:에어비앤비:숙소를 찾고 있는 크레이그리스트 사용자에게 이메일을 보내고 더 나은 대안을 제공하는 서비스.


노력: 2 신뢰성: 2



랜딩 페이지 MVP


아마도 아직 제품이 없을 때 가장 쉬운 유형의 MVP일 것입니다. 이 모든 것은 제품 또는 기능을 설명하는 웹 페이지를 구축하고 사용자를 등록하거나 예약하도록 초대하는 것으로 귀결됩니다. 매력적인 헤드라인, 명확한 가치 제안, 매력적인 행동 요구 및 매력적인 디자인을 포함합니다. 또한 방문자 수, 가입, 전환 및 피드백을 측정합니다.사전 주문 MVP라고도 합니다.


찬성: 아직 존재하지 않고 매우 빠르게 구축할 수 있는 제품이나 기능에 대한 관심과 수요를 측정합니다.

반대: 이것은 실제 사용자의 행동이나 만족도를 반영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예: 버퍼: 작동 방법을 설명하는 랜딩 페이지를 만들고 관심 있는 사용자의 이메일 주소를 수집하는 소셜 미디어 스케줄링 서비스입니다.


노력: 1 신뢰성: 2



유료 광고 MVP


이것은 훨씬 적은 노력이 필요한 랜딩 페이지 MVP의 더 비싼 버전입니다. 사실, 그들은 서로 얽힌 설정으로 시작될 수 있습니다. 이 MVP는 제품 또는 기능에 대한 랜딩 페이지 또는 가입 양식으로 사용자를 안내하는 유료 광고를 필요로 합니다. 제품 또는 기능에 대한 다양한 메시지와 키워드의 매력과 효과를 테스트하는 방법입니다. 그것은 구글 광고 워드, 페이스북 광고 또는 트위터 광고와 같은 플랫폼에서 광고 캠페인을 만드는 것을 포함합니다. 또한 예산을 설정하고, 대상 고객을 선택하고, 인상, 클릭, 전환 및 구매당 비용과 같은 측정 기준을 추적하는 작업도 포함됩니다.


이것은 또한 소셜 네트워크가 관련된 경우 "무료" 광고 캠페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소셜 네트워크 MVP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찬성: 제품 또는 기능에 대한 다양한 메시지와 키워드의 매력과 효과를 테스트합니다.
반대: 예산이 필요하며 전환율이 낮을 수 있습니다.


예: 드롭박스: Google AdWords를 사용하여 트래픽을 랜딩 페이지로 유도하고 사용자 관심도를 측정하는 파일 공유 서비스입니다.


노력: 2  신뢰성: 2



단편 MVP


이것은 제품 솔루션의 프랑켄슈타인을 만드는 것과 같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MVP에서는 소프트웨어 솔루션이 기존 도구 또는 서비스를 결합하여 새 제품을 만듭니다. 이러한 유형의 MVP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또는 사용자에게 가치를 제공하는 새로운 방법을 테스트하는 데 적합합니다.


찬성: 기존 리소스를 활용하고 개발 비용과 시간을 줄입니다.
단점: 통합 또는 호환성 문제가 있거나 독창성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예: Groupon: WordPress, Mailchimp, AppleScript를 사용하여 쿠폰을 만들고 구독자에게 보내는 일일 거래 서비스입니다.


노력: 3  신뢰성: 4



단일 기능 앱 MVP


이것은 아마도 일반적으로 MVP 개념에 대한 일반적이고 일반적인 이해일 것입니다. 이 MVP 유형은 대상 사용자의 주요 문제를 해결하는 하나의 핵심 기능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이러한 유형의 MVP는 고유한 가치 제안 또는 제품을 경쟁업체와 차별화하는 새로운 기능을 테스트하는 데 적합합니다.


찬성: 제품을 경쟁업체와 차별화하는 고유한 가치 제안 또는 새로운 기능을 검증합니다.

반대: 모든 사용자 요구나 기대를 충족시키지 못하거나 기능이 풍부한 제품과의 경쟁에 직면할 수 있습니다. 제품 전문가들은 "엉터리 버전"이라고 말합니다.


예:인스타그램:사용자가 사진에 필터를 적용할 수 있는 단일 기능 앱으로 시작한 사진 공유 앱입니다.


노력: 5  신뢰성: 5



코드 없음/낮은 코드 MVP


이것은 개발자 없이도 설정할 수 있는 Pieceal MVP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이 MVP는 코딩이 거의 또는 전혀 필요 없는 기존 플랫폼 또는 도구를 사용하여 구축되었습니다.


찬성: 소프트웨어 개발의 시간, 비용 및 복잡성을 줄이고 비기술적 사용자가 프로세스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합니다.
단점: 기능, 사용자 지정, 확장성, 보안 또는 성능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예:Substrack을 사용하여 구축된 모든 웹 사이트:이것은 사용자 자신의 웹 사이트를 만들고 전자 메일 구독자를 모으는 코드 없는 방법입니다.이것은 많은 콘텐츠 작성자들이 자주 사용합니다.


노력: 1  신뢰성: 3



가짜문 MVP


제품 또는 기능을 설명하고 사용자에게 가입 또는 사전 주문을 요청하지만 실제로는 아무것도 전달하지 않는 웹 페이지 또는 광고입니다. 기존 기능의 경우 약속된 기능이 "아직 사용할 수 없음"을 나타내는 오류 팝업일 수 있습니다.이 경우 이 유형은 대부분 "오류 MVP"로 알려져 있습니다.


찬성: 아직 존재하지 않는 제품이나 기능에 대한 관심과 수요를 측정합니다. 훨씬 적은 노력으로 랜딩 페이지 MVP와 비슷
반대: 실제 사용자의 행동이나 만족도를 반영하지 못하거나, 그 대가로 무언가를 기대하는 사용자를 좌절시킬 수 있습니다.


예: Dropbox는 개발 중인 앱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보여주는 설명자 비디오를 만들어 랜딩 페이지에 올렸습니다.그들은 방금 개발 중인 앱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보여주는 설명자 비디오를 만들어 랜딩 페이지에 올렸습니다.


노력: 1  신뢰성: 2



오즈의 마법사 MVP


이 MVP는 숨겨진 인적 지원 또는 사전 기록된 데이터를 사용하여 제품의 전체 기능을 시뮬레이션합니다.


찬성: 아직 개발되지 않았거나 실현 가능하지 않은 고급 기능 또는 자동화된 기능을 테스트합니다.
반대: 유지보수 또는 확장이 어렵거나 실제 결과를 기대하는 사용자를 속일 수 있습니다.


예: AI 컨설턴트와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심리 치료 앱을 상상해 보십시오. 하지만 처음에는 사용자가 (그것도 모르고) 실제 의사와 대화하고 있습니다.그것은 사용자들이 AI 치료사를 시도하는 경향이 있는지 여부를 보여줄 것입니다.


노력: 4  신뢰성: 4




#프러덕트 관리 #MVP #프러덕트 #프러덕트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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