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PMO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루피 Jul 20. 2023

프러덕트 가치란?






프러덕트 관리는 프러덕트에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는 것이 아닙니다!

VALUE를 추가하는 것입니다!


����� �� ������ �������’ ������
"가치" 개념의 가장 기본적이고 비즈니스 중심적인 측면입니다.

이는 프러덕트 목표를 달성하고 측정하기 쉽고 필수적입니다. 새로운 기능은 대부분 이 범주에 포함됩니다!


����� �� ���������� � �������� ������ ���� �� �������
모든 프러덕트는 집과 같습니다. 유지하고 수리하지 않으면 결국 붕괴됩니다. 이러한 측면은 종종 고객/사용자가 너무 늦기 전까지는 이해하지 못하는 품질로 전환됩니다. 이러한 가치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개발 팀이 버그를 수정하고, 제품을 확장 가능하게 하며, 새로운 기술을 선호하는 오래된 기술을 도입/교체하도록 해야 합니다.


����� �� ��� ������� �� ����� ��� ������ �� ��� ����
물건을 측정하는 것은 종종 쉽고 간단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Skype에서 통화가 "즐거웠는지" 어떻게 측정합니까? 이러한 가치 측면은 추적 대시보드를 만들고 추적 소프트웨어를 구현하는 데 시간을 투자하는 것뿐만 아니라 처음부터 측정하는 방법을 파악하는 것입니다.


����� �� ������� ������������’ �����
이해관계자들의 지지를 받지 못하고 회사 사람들이 당신의 결정을 이해하지 못한다면, 당신의 업무는 오해를 받을 것입니다. 따라서, 여러분은 여러분의 노력이 투명하고 여러분의 단계를 추적하고 결정을 지원하는 것이 쉽도록 시간을 할애해야 합니다.


����� �� ���������� ��� ����� �� �����������
개발팀이 프로세스 병목 현상을 조사하고 솔루션을 제안하도록 권장합니다. 그것은 잘 되어 나중에 결실을 맺을 수도 있고 변화가 거의 눈에 띄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 ��������� ������ ��� ��� �� ����
프러덕트를 위해 할 수 있는 최선의 일은 제품을 형성하고, 그들이 하는 일과 서로의 회사를 즐기는 사람들을 확실히 하는 것입니다. 공감의 명백한 요소를 건너뛰고 정직한 사람이 되면, 그들의 일을 좋아하는 팀이 주니어 제품 관리자 역할을 할 것입니다! 그들은 훌륭한 아이디어를 제공하고, 가능한 위험에 대해 경고하며, 일반적으로 그들의 일에 열정적일 것입니다.


����� �� ��������� ���� �����������
때때로 당신은 단순히 미래를 보장하기 위해 합법적으로 일하고 제품을 더 나쁘게 만들어야 할 것입니다. 당신은 그것을 하기만 하면 됩니다!


����� �� ������� ��� ����� �����������
마지막으로, 모든 창의적이고 브레인스토밍 작업, SWOT 연습: 적절한 시기에 완료되면 훌륭한 새로운 아이디어와 관점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프러덕트 #가치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 프러덕트 MVP 유형에 대한 최종 가이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