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AI러 이채문 Feb 14. 2024

끈기와 혁신으로 2억 달러를 벌어들인 젊은 사업가

Alex Hormozi: 성공의 정의를 다시 쓰다

생각정리하기


자, 여러분, 제가 지금부터 할 말, 정말 믿기 어려울 거예요. 근데 어쨌든 들어야 해요. 제가 어떻게 이루었는지, 정말 믿기지 않겠지만, 제가 20대 나이에, 저 혼자서 맥도날드, 이케아, 포드, 모토로라, 야후 이런 대기업 CEO들의 연봉을 합친 것보다 더 많은 돈을 벌었어요. 그렇게 해서, 지금까지 포트폴리오 수익으로 2억 달러를 벌었고, 33살이 되기 전에 이미 1억 달러를 넘겼죠. 솔직히 말하자면, 이 모든 것이 실감 나지 않아요. 이런 이야기를 듣는 사람들 중에는 부러워하거나 화를 내거나 의심하거나 혼란스러워하는 사람들도 있을 거예요. 하지만 제가 이야기를 하는 이유는, 이걸 듣고 영감을 받을 사람들 때문이에요. 그 사람들에게 말하고 싶어요, 


"이렇게 해보세요. 여러분도 할 수 있어요."


저는 오늘 여러분에게 성공으로 가는 지름길을 공유하고 싶어요. 그래서 여러분이 그 목표에 도달했을 때, 그 의미를 다시 생각해볼 수 있도록 도와주고 싶어요. 우리가 오늘 다룰 내용은 세 가지예요. 첫 번째는 돈 버는 방법, 두 번째는 새로운 것들이 왜 여러분을 가난하게 만드는지, 그리고 세 번째는 왜 '더 나은 것'이 중요한지에 대해 이야기할 거예요.


이제 제가 여러분에게 묻고 싶어요. 돈을 벌고 싶으세요? 여러분이 지금 보고 있는 이 발표는 사실 제가 원래 준비했던 거랑 다르에요. 마지막 순간에 전부 바꿨거든요. 왜냐하면 제가 정말로 필요한 메시지를 전달하지 않고 있다는 걸 깨달았기 때문이에요. 그래서 저는 밤새도록, 그리고 이른 아침까지 새로운 발표를 준비했어요.


여러분 중에 누가 '열심히 일해야 돈을 번다'고 믿나요? 또 누가 '아무도 나보다 더 열심히 일할 수 없다'고 믿나요? 저는 여러분 중 몇몇을 이 생각에서 벗어나게 하려고 해요. 왜냐하면 우리가 '일'이라고 부르는 것에 대해 정말로 이해하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에요.


'일'이란 단어를 정의해보자면, 일반적으로 '힘 X 거리'라고 할 수 있어요. 하지만 지식 근로자에게는 별로 도움이 안 되죠. 그래서 저는 '일'을 다르게 정의하려고 해요. '일'은 결과물이에요. 그리고 그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횟수 X 레버리지'가 필요해요. 즉, 여러분이 얼마나 많은 일을 하느냐와 그 일을 할 때 얼마나 많은 것을 얻어내느냐가 중요해요.


온라인 비즈니스에 대한 상상


제가 여러분에게 보여주고 싶은 것은, '더 많은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더 많은 일을 하고, 더 많은 레버리지를 사용해야 한다'는 거예요. 그리고 이 모든 것이 가능하다면, 여러분도 제가 한 것처럼 놀라운 성공을 이룰 수 있어요.


그럼, 여러분이 이루고 싶은 목표는 무엇인가요? 그리고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어떤 레버리지를 사용할 수 있을까요? 저와 함께 이 여정을 시작해보세요. 우리가 함께 할 수 있어요.




그래서 오늘의 글쓴이인

Alex Hormozi

는 Acquisition.com을 설립하여 자신의 부(재산 및 지식 자본)를 다른 사업체에 투자하는 새로운 방식으로 전환했습니다. 이 회사는 긍정적인 현금 흐름과 성장 잠재력을 가진 창업자 소유 사업체에 소수 지분 투자를 하며, Hormozi의 포트폴리오는 2023년 기준으로 연간 2억 달러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있는 16개 회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는 성공적인 사업가로서의 역할뿐만 아니라 저자, 팟캐스트 호스트, 유튜버로서도 활동하며, 자신의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고 다른 이들을 동기부여하고 있습니다. 그의 저서에는 "Gym Launch Secrets: The Step-By-Step Guide To Building A Massively Profitable Gym" (2020), "$100M Offers: How to Make Offers So Good People Feel Stupid Saying No" (2021), 그리고 "$100M Deals: How to Make Deals So Good People Feel Stupid If They Decline" (2023) 등이 있습니다.




Hormozi는 처음에는 체육관 사업을 시작하여, 재정적 어려움을 겪으면서도 사업을 확장하는 데 필요한 기술과 지식을 습득하기 위해 자신에게 투자하는 데 시간을 보냈습니다. 그의 노력은 결국 5개의 추가 지점을 확장하는 성공으로 이어졌고, 많은 사업주들이 그의 도움을 요청하기 시작했습니다. 이후 그는 Gym Launch를 설립하고, 이 모델은 전 세계 13개국의 4,500개 이상의 시설에서 사용되는 학습 자료로 라이센스되었습니다.


그의 비즈니스 모델의 중요한 측면 중 하나는 고객에게 탁월한 제품을 판매함으로써 가치를 제공하는 것이었으며, 이를 통해 경쟁자들과 빠르게 차별화되고 자신만의 브랜드를 구축할 수 있었습니다. Hormozi는 장기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을 그의 빠른 성장의 핵심으로 보고 있으며, 자선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영감 영상
그의 스피치 라이브













매거진의 이전글 조프 베조스, 스트레스 이해하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