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새봄 Jul 13. 2023

나에게 보내는 하트, 공감 꾹!

나에게 글쓰기란 5. 마음을 담아 쓰고 꾹꾹 누른다.

브런치 스토리에 글을 쓰면서 아쉬운 점 중 하나는 내가 쓴 글에 라이킷을 누를 수 없다는 거다.

나는 인스타그램이나 블로그에 글을 올리면 가장 먼저 하트, 공감을 누른다.

머리를 쥐어짜서 한 편의 글을 끝내고 하트를 꾸~~~ 욱 누르는 순간! 기분이 꽤 좋다. 묘하게 보상이 된다.


이미지 출처> 픽사베이

 



글쓰기는 나와의 싸움이다. 글을 한 편 쓰려면 스스로를 계속해서 의심하게 된다.

'무엇을 써야 하나' '이 단어를 쓰는 게 맞나' '문장의 앞뒤가 맞나'

'다시 읽어보니 이상한데?' '아무래도 재미가 없다' '사람들이 내 글을 보고 무슨 생각을 할까?'......

자신감을 팍팍 깎아내리는 생각들이 꼬리에 꼬리를 문다.

내가 한없이 작아진다. (물론 지금도 작아지는 중이다.) 그 순간 나는 포기하고 싶어 진다. '그냥 쓰지 말까.'


그럼에도 불구하고 포기할 수 없는 것이 바로 글쓰기의 매력이다. 오늘도 나는 노트북 앞에 앉았다.

애정하는 커피 한 잔에 용기를 얻어 한 글자 한 글자 자판을 두드린다.

어떻게든 시작하면 끝이 있다는 것을 알기 때문이다.

 

그렇게 한 편의 글을 완성해 인터넷 공간에 올리면 나는 바로 하트, 공감을 누른다.

지지부진한 노력을 마친 나에게 주는 위로.

"그래. 네가 노력한 거 내가 알고 있어." "괜찮아. 잘했어." "쓰는 게 어디니. 네 노력이 아름답다."

나와 비슷한 고민을 하는 사람에게 기꺼이 해줄 법한 위로의 말들을 스스로에게 한다.

나에게 보내는 사랑과 공감, 인정과 지지...... 여러 가지 감정이 뒤섞인 따뜻한 위로.

그래야 내일도 또다시 글을 쓸 수 있기 때문이다.


오늘도 나는 스스로에게 하트, 공감을 꾸~~~~~~~~~~욱 누른다.



 


작가의 이전글 지금 사랑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