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에서 더 나은 경험을 선사해주는 UI/UX
우리의 일상에서 좀 더 풍요로운 경험을 선사해주는 toss의 UI/UX
토스앱을 써본 고객들이라면 누구나 알테지만,
수많은 금융앱 가운데 로그인 0.1초 만에 끝나는 앱!
안써보셨다면, 써보시라 지금껏 경험하지 못한 금융플랫폼을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말해뭐해 토스는 단연코 최고의 UI/UX 경험을 선사해주는 금융앱이라 생각한다. 마이크로 카피, UX Writing 또한 이곳보다 뛰어난 곳이 있을까?
1. 이달 카드 실적 다 채웠던가?
- 매월 우대금리 적용, 통신비 할인, 공공요금 할인 등 저마다 카드사별 설정해 둔 혜택을 챙기기 위해 실적을 충족해야하는 경우가 있다. 이럴경우 토스에서는 카드사별 충족해야할 실적 설정이 가능하며, 이를 통해 매월 실적을 충족했을경우 알림을 보내 실적충족 여부를 확인 할 수 있도록 하는 편의기능을 제공한다.
2. 이달 지출이 평소보다 많은 것 같은데 얼마나 되려나?
"지난달 이맘때보다 00만원 덜 썻어요" 나의 소비금액을 대략적으로 파악해 볼 수 있도록 지난달 대비 소비 차액을 보여준다.
3. 월별로 지출과 수입 금액을 한눈에 확인 할 수 있도록 달력 형태로 수입, 지출 금액을 확인 할 수 있도록 UI를 제공한다. 평소보다 많이 쓴날은 달력에 빨간글씨로 음영을 주어 특정지출의 경우 고객의 입장에서 한번 더 체크해볼 수 있도록 명확한 UI를 제공한다.
4. 계좌에서 출금된 금액 확인페이지 안에서 지출별로 소비에 포함/미포함 체크를 통해 정확한 월지출 금액을 확인 할 수 있도록 도와 준다. 잘못된 출금을 돌려받았거나 취소or 환급 받은 내역이 있다면, 소비에 포함 버튼을 비활성화 하여 지출 총금액에서 제외 할 수 있다.
화면 설정! 이런 기능 다른곳에서 본적이 있는가?
UI/UX 개선의 끝판왕이 아닐까 싶다.
화면의 구성 요소를 사용자의 편의에 맞게 재구성 할 수 있는
화면편집 기능을 제공한다.
(메인 상단 toss 브랜드 로고 애니메이션.. 넘흐나 기가막힘)
좋은 사례는 너무너무 많고.. 토스앱 그 자체..
사실 UI/UX의 아쉬운 면을 찾으려 했지만.. 토스앱내의 모든 것이 완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