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FBIR Lab Jul 25. 2024

(외식)네이버를 이용한 Social Media 마케팅

네이버 플레이스(3): 네이버 플레이스 입점 준비사항

네이버 플레이스 입점 준비사항  

    네이버플레이스에 입력할 수 있는 사항들은 모두 입력하도록 한다. (네이버가 권장하는 바와 방향이 같기 때문에 매장의 노출 순위에 반영되기 때문이다. ) 


    메인 사진은 매력적인 사진으로 선정한다. (블로그 리뷰에는 어떤 내용이 들어가야 할까? 썸네일 부분을 참고하세요)   


    꾸준한 고객 리뷰 관리를 통해 매장이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다는 것을 고객에게 보여줘야 한다.   


    고객들은 플레이스에 등록된 기본정보 뿐만 아니라 실제 방문객들의 리뷰와 블로그리뷰도 살펴본다. 방문자 리뷰는 실제로 방문한 고객만 쓸 수 있어  신뢰감을 주는 홍보수단이 될 수 있다. 많은 업장들이 “영수증 리뷰를 작성해 주시면 000을 드립니다.”라는 제안을 하며 방문자 리뷰를 유도하고 있다. 블로그 리뷰에 비해 방문자 리뷰는 쉽게 유도할 수 있으므로 가급적 사용해 보는 것이 좋다.   


    대표사진 설정, 네이버 예약 혜택 설정, 저장하기 갯수 늘리기(마케팅사 대행, 매장 내 이벤트 등), 새로 오픈했어요, 영수증 리뷰 늘리기 등  


    인스타그램과 트래픽이 넘나들기 때문에 인스타그램 계정과 연결해 놓는 것이 좋다.   



작가의 이전글 (외식)네이버를 이용한 Social Media 마케팅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