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괴괴랄랄 Mar 09. 2024

유튜브 렉카 채널 대본을 쓰는 사람인뎁쇼

오늘 유튜브 채널을 관두기로 마음먹었습니다.

프리랜서였고 알바였고 겨우 한달함ㅋㅅㅋ


퇴사..?라고 하기에도 민망한

그저 업무 중단. 일뿐이지만 ㅋㅋ..

아무튼

내가 쓰기 싫은 글이 뭔지 명확하게 알게된

그런 한 달이었습니다.


글을 쓰고 싶었고

그 글로 영상을 만들고 싶어서

유튜브 작가가 되기로 결심했는데요.


차근차근 경력을 쌓으려다보니

꽤 유명한 이슈채널과

이제 막 성장하고 있는 이슈채널에 들어가게 됐습니다.


유튜브라는 건 정말 당연하게도

사람들의 관심과 이목을 끄는게

1순위도 아니고 0순위더군요.

학창시절 온라인 세상에서

어그로에 꽤 능했던 저조차도

때로 이게 맞나 혼란스러웠던 순간들이 많았습니다.


그래도 재미있게 글을 써서

그 글이 영상화되는 과정을 지켜보고

사람들의 관심을 받는게 즐거웠어요.

그래서 더 자극적이고 더 충격적인

그런 이슈들을 찾아 하염없이 유튜브를 헤엄쳤습니다.


매일매일의 이슈를 찾아보고

그에 따른 민심을 파악해서

한 가지 정리된 영상을 만들어내는게 제 일이었어요.


이슈채널에서 이슈를 발굴하려다보면

사람들이 어떤 것에 관심을 주는지

어떤 주제에 버튼이 눌리고 달려드는지

선명하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를 7시간 넘게 보면서도 흐릿했던 부분인데

이슈채널 한달만에, 그 덕분에

그 씁쓸한 흐름을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이강인 이슈를 지나 클린스만,정몽규

오킹의 스캠코인

이강인 손흥민의 화해

어제는 미노이의 광고 파기로 달아오르고 있었는데요.


어떻게 써야 자극적이고 어떤 방향으로 가야 반응이 오는지

너무 알겠는 내 자신이 짜증났습니다.

개념있고 정의로운 사람 척하면서

이 되어버린 한 사람을 처때리는

그런 글을 써야된다는 걸 제가 알겠더라고요.


완벽한 중립은 없습니다.

유튜브는 대중의 관심을 먹고 살아가야하는데

대중이 중립이 아니니까.

ㅂㅂㅂㄱ임

심지어 역사책도 진실만을 말하지 않는데

인간이라면 누구나 할 수 있는 유튜브가 굳이? 진실을?


저는 그냥 아예 희극이나 비극이고 싶어요.

그냥 없는 말을 만들어내는 구라쟁이 할게요.

나는 진실에 어떤 영향력도 없는 사람이고 싶다는 걸

어제 글을 쓰면서 깨달았습니다.

'미노이 광고파기 사건의 진실'이라는ㅋㅋㅋㅋ

제목부터 말도 안되는 개소리를 풀어쓰면서 느꼈어요.


암튼 제가 쓰고 싶은 글이 뭔지

다시 한 번 생각해보겠습니다.

하하









매거진의 이전글 [QnA] 철학과 졸업하면 뭐하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