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일기
미국지수와 동일하게 국내ETF도 동일한 실적을 보여줬다. 비상계엄 선포 후 환절하로 인해서 떨어질 줄 알았는데, 다행히 미국 지수가 더 많이 오른 듯 보인다. 나스닥과 S&P500은 지속 상승 중이고, 다우지수는 소폭 조정하는 듯 보인다. 그래도 모든 지수가 우상향 중이다.
미국채도 12월 9일에 고점을 찍고 지금은 하락했지만, 전반적으로 우상향 중이다. 미국채수익률이 올라가면서 영향을 받았을 것이다.
금요일 마감은 나스닥만 상승하고, 나머지 지수는 소폭하락 마감했다.
지난 8월 저점 기준으로 보면 상당히 크게 우상향 중이다. 트럼프 당선되면서 크게 올랐고, 그 후로도 등락을 반복하지만, 우상향은 변함이 없다.
나스닥과 동일한 패턴을 그리며 우상향 중이다. 다음 주 금리인하 여부에 영향을 받겠지만, 우상향은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주에 약간의 등락이 있으며 하락 중이나, 큰 그림으로는 나스닥과 비슷하다. 미국 증시가 전반적으로 동일한 패턴으로 움직이고 있다. 결국은 우상향이 아닐까.
월요일에 10,789원 고점을 찍고 지금은 소폭하락 마감했다. 9일에 S&P500도 고점을 찍었는데, 무슨 일이 있었나 궁금하다. 꾸준히 분할매수 하자.
더 이상 매수하지 않고 보유하는 중이다. 조만간 미국채로 갈아 탈 수도 있다.
지난 주와 비슷하다. 종목별 차이는 있으나, 전체적으로는 큰 차이가 없다. 환차이가 반영된 것으로 생각된다. 당분간은 이 흐름이 이어질 것 같다. 꾸준히 분할매수 하면서 전체 흐름을 지켜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