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동물원킨트 Jun 01. 2024

의자가 된 남자


1. 변신의 시작


한여름의 뜨거운 태양 아래, 김민수는 눈을 떠보았다. 전날 밤, 그는 평범한 회사원으로서 지친 몸을 이끌고 잠에 들었지만, 깨어나 보니 그가 있던 곳은 낯선 공간이었다. 그의 몸은 움직이지 않았고, 그는 단지 존재하고 있을 뿐이었다. 민수는 처음에는 꿈이라고 생각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날수록 그는 점점 더 명확하게 깨달았다. 자신이 지금 의자가 되어 있다는 사실을.



2. 이해할 수 없는 현실


민수는 충격에 휩싸였다. '도대체 무슨 일이 벌어진 거지?' 그는 스스로에게 물었다. 의자가 된 민수는 이전의 몸을 떠올리려 애썼지만, 이제 그의 의식은 나무와 천 사이에 갇혀버렸다. 그의 팔과 다리는 더 이상 존재하지 않았고, 그의 시야는 고정되어 있었다. 그는 더 이상 사람의 형태가 아니었다.


민수는 자신이 놓여있는 방을 둘러보았다. 그곳은 깔끔하게 정돈된 서재였다. 한쪽 벽에는 책장이 가득하고, 창문을 통해 들어오는 햇빛이 방 안을 환하게 비추고 있었다. '이건 분명 내 방이 아니야.' 그는 의문을 품었다. 그 순간, 문이 열리고 한 여자가 들어왔다.



3. 새로운 주인


여자는 민수가 놓여있는 의자에 앉았다. 그녀는 민수를 알아채지 못한 채, 책을 꺼내 읽기 시작했다. 민수는 그녀의 무게를 느끼며, 그의 존재가 이렇게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사실에 놀랐다. '이건 미쳤어. 나는 왜 의자가 된 거지? 그리고 이 여자는 누구지?' 그는 질문만 가득한 채, 하루하루를 보냈다.


시간이 지날수록 민수는 조금씩 이 여자를 이해하게 되었다. 그녀의 이름은 정은지였다. 은지는 문학을 사랑하는 작가 지망생이었다. 그녀는 매일 민수의 위에 앉아 책을 읽거나 글을 썼다. 민수는 그녀의 일상 속에서 자신이 단순히 가구의 일부로서 존재하게 된다는 사실을 받아들이기 시작했다.



4. 정체성을 찾아서


민수는 은지가 읽는 책들을 통해 그의 새로운 정체성을 찾아가려 했다. '내가 의자가 된 이유는 무엇일까? 어떤 의미가 있을까?' 그는 고전 문학부터 현대 소설까지, 은지가 읽는 모든 책을 함께 읽으며 힌트를 찾으려 했다. 그러나 그는 여전히 자신이 왜 이런 변신을 겪었는지 알 수 없었다.


하루는 은지가 소리 내어 읽기 시작했다. "인간의 본질은 무엇인가? 우리는 무엇으로 정의되는가?" 민수는 그 문장에 깊이 감동받았다. '그래, 나는 이제 더 이상 사람이 아니지만, 내 의식은 여전히 살아있어. 내가 무엇으로 정의되는지, 그것은 내가 스스로 결정할 수 있을까?' 그는 스스로에게 물었다.



5. 은지와의 교감


시간이 흐르면서 민수와 은지 사이에는 묘한 교감이 생겨났다. 은지는 종종 의자에 앉아 자신이 쓴 글을 낭독하곤 했다. 민수는 그녀의 목소리를 들으며 그녀의 감정과 생각을 느꼈다. 어느 날, 은지는 글을 읽다가 갑자기 멈추고, 깊은 한숨을 쉬었다. "왜 이렇게 글이 안 써질까..." 그녀는 속삭였다.


민수는 그녀의 좌절감을 느낄 수 있었다. '그녀는 나처럼 혼란스러워 하고 있어.' 그는 생각했다. '내가 그녀를 도울 수 있을까?' 그러나 의자가 된 그의 존재는 너무나도 무력했다.



6. 은지의 비밀


어느 날, 은지는 민수가 놓여있는 방에 새로운 손님을 맞이했다. 은지의 친구인 수지였다. 두 사람은 커피를 마시며 이야기를 나누었다. 수지가 물었다. "은지야, 너 요즘 괜찮아? 얼굴이 안 좋아 보여."


은지는 힘없이 웃으며 대답했다. "사실... 요즘 글이 안 써져서 너무 힘들어. 그리고 이상한 꿈도 꾸고 있어."


"무슨 꿈인데?"


"꿈에서 어떤 남자가 자꾸 나타나. 그런데 그 남자가 갑자기 의자로 변해버리는 꿈이야."


민수는 깜짝 놀랐다. '나에 대한 꿈을 꾸고 있다니!'


수지는 은지를 걱정스럽게 바라보았다. "너무 무리하지 말고, 쉬면서 해. 가끔은 머리를 비우는 것도 필요해."



7. 민수의 깨달음


민수는 은지의 말을 들으며 생각에 잠겼다. '그녀는 나의 존재를 어렴풋이 느끼고 있는 걸까? 우리가 서로 연결되어 있는 걸까?' 그는 스스로에게 물었다. 그는 은지가 겪는 어려움을 이해하게 되었고, 그녀를 도와주고 싶은 마음이 커졌다.


어느 날 밤, 은지가 책상에 앉아 글을 쓰다가 고개를 떨구고 잠들었다. 민수는 그녀의 피곤함을 느끼며 안타까워했다. '내가 그녀를 도울 수 있다면 좋을 텐데...' 그는 간절히 바랐다.



8. 기적의 순간


그날 밤, 민수는 기적을 경험했다. 그는 갑자기 자신의 의식이 은지의 꿈 속으로 빨려 들어가는 것을 느꼈다. 그는 은지의 꿈 속에서 그녀와 마주쳤다. 은지는 깜짝 놀라며 물었다. "당신은 누구세요?"


민수는 대답했다. "나는 당신이 매일 앉는 의자예요. 하지만 원래는 사람이었죠."


은지는 믿을 수 없다는 표정으로 그를 바라보았다. "어떻게 그럴 수 있죠?"


"저도 모릅니다. 하지만 저는 당신을 도와주고 싶어요. 당신이 글을 쓰는 동안, 저는 당신의 생각을 함께 나눌 수 있어요."


은지는 잠시 망설이다가 고개를 끄덕였다. "좋아요. 함께 해요."



9. 글의 탄생


민수와 은지는 꿈 속에서 함께 글을 써 나갔다. 은지가 아이디어를 내면, 민수가 그 아이디어를 발전시켰다. 그들은 서로의 생각을 나누며, 글을 완성해 나갔다. 은지는 점점 자신감을 회복해 갔고, 민수 역시 자신이 쓸모 있는 존재임을 느꼈다.


그들이 함께 쓴 글은 놀라운 작품으로 탄생했다. 은지는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글을 써 내려갔다. 그녀는 민수와 함께 했던 꿈 속의 경험을 그대로 옮겼다. 그 글은 그녀의 첫 번째 소설로 출판되었고, 큰 성공을 거두었다.



10. 해방의 순간


민수는 은지의 성공을 보며 기쁨과 안도감을 느꼈다. '이제 그녀는 더 이상 나의 도움 없이도 잘 해낼 수 있을 거야.' 그는 생각했다. 그날 밤, 민수는 다시 한 번 은지의 꿈 속으로 들어갔다.


은지는 꿈 속에서 민수를 바라보며 말했다. "고마워요. 당신 덕분에 저는 다시 일어설 수 있었어요."


민수는 미소 지으며 대답했다. "저도 고마워요. 당신 덕분에 저 역시 의미 있는 존재가 될 수 있었어요."


그 순간, 민수는 자신의 몸이 점점 가벼워지는 것을 느꼈다. 그는 은지에게 마지막 인사를 하고, 빛 속으로 사라졌다.



11. 에필로그


민수가 사라진 후, 은지는 자신이 매일 앉던 의자가 없어졌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러나 그녀는 더 이상 슬프지 않았다. 그녀는 민수와 함께한 시간을 소중히 간직하며, 새로운 글을 써 내려갔다.


민수는 다시 인간으로 돌아왔을지도 모른다. 아니면, 그저 하나의 의식으로서 존재할지도 모른다. 그러나 그가 남긴 영향은 은지의 삶 속에 영원히 남아 있을 것이다.


이제 은지는 자신만의 길을 걸어가며, 민수와 함께 썼던 글을 세상에 널리 알리고 있다. 민수는 그녀의 마음 속에서 영원히 함께할 것이다.


이렇게 의자가 된 남자의 이야기는 끝이 났지만, 그의 영향력은 계속해서 세상에 전해질 것이다. 삶의 의미를 찾기 위한 여정은 끝나지 않았다.



이전 07화 무림고수, 아이돌 스타 탄생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