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Reina Oct 24. 2023

미국 브랜드레지스트리 진행 및 제조공장 알아보기

Reina 의 사업일기 9

제품 A 를 찾았다. 제품 매출 1,2,3위 업체 페이지에 들어가 상세글, 설명글, 사진, 리뷰까지 상세하게 조사했다.

 

- 어떤 특징을 가지는지? 의 같은 제품의 특성

- 어떻게 설명하는 게 좋은지? 와 같은 리스팅 방법

- 리뷰조사를 통한 소비자층 조사


위와 같은 조사를 마친 후 브랜드 방향성을 잡아가기 시작했다. 아마존에 이번 제품은 첫 시작의 발판이 될 것이다. 분명 내가 관심 있고 좋아하는 카테고리이지만 사람일이라는게 내 생각대로 흘러가지만 않는다. 그렇기에 한 분야만 특정하는 브랜드 이름이 아닌, 포괄할 수 있는 그런 이름을 지어야 했다.

이미 한국에서는 Ourjourney 라는 이름으로 스마트스토어를 시작했지만 이는 내가 판매하는 상품군과 조금 관련 없는 이름이었기에 새로 짓고 싶었다.

더 솔직하게 말하자면 이유 불문하고 한국이 아닌 미국이라는 시장에서 새로 시작하는 것이기에 새로 짓고 싶었다. 그렇게 브랜드의 방향성, 타겟층, 슬로건, 후보 이름까지 한 두 가지로 추려지고 주변에 물어보았다.


동시에 브랜드 등록을 위해 한 변호사업체와 컨택을 했다. 브랜드레지스트리 관련해서는 변호사업체를 이용해도 되고 직접해도 되며 미국업체, 한국업체 등 선택지도 다양하다.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혹시나 등록하는 과정에서 문제가 생겼을 상황을 생각한다면 시간뿐만 아니라 돈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라 생각했다. 나는 현지업체를 이용했고 영어로 소통해야 한다는 불편함이 있지만 메일로 주고받는 거라 크게 불편함이 없을 거라 생각했다.


바로 결제를 할 수 있었지만 먼저 컨택을 진행했다. 메일로 현재 상황에 대해 알리고 어떤 플랜으로 가면 좋을지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는데 결제하는 데 있어 문제가 생겼다.

나는 캐나다에서 생활하기에 주로 사용하는 카드가 정해져 있다. 미국, 캐나다 홈페이지에서 사용하는 한국카드가 정해져 있는데 그래서 이런 문제가 발생할 거라 생각지도 못했다. 결제 건이 해결되기까지 총 2~3일은 소요된 듯하다. 사업과 관련하여 사용하던 주 카드가 있었는데 그 카드는 아예 진행이 되지 않았고, 다른 카드들도 진행이 되는 듯했지만 결국 오류창이 떠서 결제가 진행되지 않았다.

이전에 만들어 놓은 페이팔이 있어 페이팔로 결제를 진행하려 했지만 무슨 이유였는지 이 또한 막혀있었고, 결국 메일로 다른 결제링크를 받아 몇 번 시도 후 결제를 마칠 수 있었다.

 

현재는 나의 브랜드 이름이 미국에서 등록가능한지 확인하는 중이다.

알리바바 제품 소싱을 위해 강의 시청 및 진행단계를 하나씩 정리해 보았다.

우선, 알리바바 홈페이지부터 쭉 둘러보았다. 그리고 제조공장과 연락하기 위한 연락툴을 만들었다.

제조공장 연락 이전에 개인 웹페이지 수정과 개인도메인이메일을 만들기로 했다.

브랜드 이름을 새로 짓는 거라 어떻게 할까 하다가 이전에 사놓은 도메인이 있어 그 도메인을 이용하기로 했다. 웹페이지를 새로 단장하고 개인도메인메일 만들기까지 진행했다.


어느 정도 준비를 마쳤고 이번주에 제조공장과 연락을 시작해보려 한다.

매거진의 이전글 아마존 셀링 제품 리서치하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