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로소 익숙해지고 있다는 것이겠지?
1. I felt a bit more relaxed than usual.
뜻: 평소보다 조금 더 마음이 편안했다.
긴장된 일상 속에서 비교적 여유로운 순간을 묘사한 표현.
2. I’m working proactively.
뜻: 나는 적극적으로 일하고 있다.
스스로 주도적으로 업무를 처리하며 능동적인 태도를 나타내는 문장.
3. Walking on eggshells.
뜻: 눈치를 보며 조심스럽게 행동하다.
민감한 상황에서 실수하지 않으려고 신중하게 행동하는 상태를 표현.
4. Today, it snowed a lot.
뜻: 오늘은 눈이 많이 내렸다.
하루의 날씨를 간결하게 묘사하며 겨울의 분위기를 전달하는 문장.
요새 에콰도르에 사는 여자 사람 친구를 자주 만나고 있다. 솔직히 외모도 매력적이긴 한데 약간 코드가 잘 맞는 기분이랄까. 최근에 그녀는 가족들이랑 많이 시간을 보내고 있다고 한다. 기존에 다니던 직장은 그만두고 파트타임으로 일을 하면서 주말에는 바다를 다녀오기도 했다. 조금 더 쉬다가 직장을 구할 것이라고 한다.
눈을 궁금해했다. 에콰도르에서는 눈을 애초에 볼 수가 없고, 여행 갔다가 한 번 만져봤는데 진짜 얼어 죽을 뻔했다고 한다. 그러다가 나온 기온 얘기. 조금 추운 날이 20도 수준이라고 해서, 그 정도 기온만 되면 소원이 없겠다고 하니 막 웃는다.
아 미친 정말 웃긴 거 생각났다. 아이스크림 이야기를 하다가, 거기에도 배스킨라빈스 31이 있냐고 물어봤더니 당연히 있다고 했다. 나에게 어떤 맛을 제일 좋아하냐고 물어보길래 내가 'My mother is alien'이라고 했더니 'What?!!!'이라고 하는데 미친 웃겨서 죽는 줄 알았다. 딸기맛 아이스크림도 좋아하는데 이건 'Very berry Strawberry'야 라고 했더니 여기서 또 'What?!!!' 아 진짜 엄청 웃었다. '엄마는 외계인'이 진짜 대박이었어.
여러 이야기를 나누다 보면 드라마, 영화 이야기가 나오는 경우가 있는데 국내와 해외의 제목이 달라서 가끔은 검색의 도움을 얻기도 한다. 그런데 아이스크림도 이렇게 이름이 다를 줄은 상상도 못 했네. 아 진짜 외국인이랑 이렇게 배꼽 잡고 웃으며 이야기하는 내가 갑자기 너무 대견스러웠다. 성장하고 있는 것 같다!
오늘 영어 점수의 변화는 없다.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